티몬, 에이퍼트증후군 환아 후원 소셜기부
티몬, 에이퍼트증후군 환아 후원 소셜기부
  • 권희진
  • 승인 2021.10.1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티몬은 희귀 난치성 질환 ‘에이퍼트증후군’을 겪고 있는 환아 ‘예담이’에게 희망의 손길을 전하는 고객 참여형 소셜기부 캠페인을 28일까지 진행한다.

에이퍼트증후군은 유전자 돌연변이에 의해 6만분의 1확률로 발생하는 희귀난치성 질환이다. 뇌가 다 자라기도 전에 두개골의 봉합선이 닫히는 두개골 유합증을 비롯해 손가락이 붙는 합지증, 발달장애 등 신체 전반에 복합적인 증상이 나타난다. 생후 3개월 장애영유아시설에 맡겨진 예담이는 에이퍼트증후군으로 두개골은 물론, 손가락과 발가락이 붙어버린 채 태어났다. 14살이 된 지금도 엄지와 새끼손가락만으로 생활하고 있으며, 얼굴이 함몰돼 숨쉬는 것조차 어려운 일상을 견디고 있다.

티몬은 파트너인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예담이가 꼭 필요한 치료와 수술을 받는데 도움이 되도록 소셜기부를 기획했다. 2000원부터 1만원까지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으며, 모금액은 예담이의 얼굴 뼈 재건 수술과 발가락 분리수술 등에 사용된다. 이번 소셜기부 모금액은 수수료와 사업비 등을 일절 제하지 않고 전액 예담이에게 전달된다. 고객들의 후원 금액과 사용내역 또한 2개월 뒤 소셜기부에서 상세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회사는 "티몬 소셜기부는 티몬이 설립된 2010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특별한 기부 프로그램이다. 국내 여러 비영리단체와 협력해 사회 소외계층의 환아 가정, 저소득층 아동, 긴급 재난 대응 등의 사례에 적극적으로 함께 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나눔스토어 ‘기빙플러스’와 함께 ‘재고상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ESG경영의 일환으로 확대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Tag
#티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