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빼빼로, 다양한 온라인 전용 컬래버레이션 선보여
롯데제과 빼빼로, 다양한 온라인 전용 컬래버레이션 선보여
  • 정희채
  • 승인 2021.10.2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따라 비대면으로도 안부를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셉트로 구성
컬래버 콘셉트에 따라 쿠폰, 굿즈, 의자, 포토카드 등 다양한 사은품 제공
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스마트경제] 롯데제과가 온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콘셉트의 컬래버레이션 빼빼로를 선보인다.

이번 롯데제과에서 선보이는 컬래버 빼빼로는 6종으로 구성, ‘싸이월드’, ‘검정고무신’, ‘잔망루피’, ‘이베이’, ‘AB6IX’, ‘흔한남매’ 등과 함께 협업하여 제품 콘셉트를 모두 다르게 구성했다. 또 컬래버 빼빼로를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몰도 기획 제품에 따라 다르게 편성했다.

‘싸이월드 X 빼빼로’는 싸이월드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제품 패키지에 미니홈피 디자인을 적용하고 구성품으로 다양한 구성의 빼빼로(20개입) 이외에도 싸이월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도토리(20개)를 얻을 수 있는 쿠폰이 삽입되어 있다. 이 제품은 쿠팡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검정고무신 X 빼빼로’는 검정고무신의 메인 캐릭터인 ‘기영이’가 패키지 전면 디자인에 들어가 옛 감성을 자극하며 다양한 구성의 빼빼로(8개입)와 함께 기영이 키링 굿즈도 들어가 있다. 이 제품은 네이버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잔망루피 X 빼빼로’는 인기 애니메이션 ‘뽀로로’의 캐릭터인 ‘루피’의 ‘부캐’(부캐릭터)격인 ‘잔망루피’를 디자인에 적용하고 빼빼로 입수량에 따라 6입용(카카오톡), 12입용(롯데제과 스위트몰) 판매처가 나뉜다. 

또 카카오톡에서만 구입 가능한 6입용 제품을 2개 구입하면 잔망루피 볼펜을 증정하고 카카오톡 라이브커머스에서는 선착순으로 잔망루피 클립보드도 증정한다. 롯데제과 스위트몰에서 구입 가능한 12입용 제품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루피 볼펜(200명) 및 캠핑의자(30명)와 빼빼로 제품 3만원 이상 구매시 다이슨에어랩(1명), 빼빼로 고데기(360명)를 증정한다.

‘이베이 X 빼빼로’는 캠핑카 콘셉트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 12개입의 빼빼로가 들어가 있다. 이 제품은 G마켓, 옥션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굿즈(캠핑의자 1,000개, 폴딩박스 2,000개)와 함께 판매되는 빼빼로 제품은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다.

‘AB6IX X 빼빼로’는 보이그룹 에이비식스(AB6IX) 컬래버 제품으로 G마켓, 옥션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이 제품에는 다양한 빼빼로(20개입)와 함께 에이비식스 포토카드 5종 및 클립보드 굿즈가 들어가 있다.

‘흔한남매 X 빼빼로’는 작년 출시되어 완판 될 정도로 인기가 있었던 컬래버 빼빼로 제품으로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올해도 선보이게 됐다. 이 제품은 다양한 구성의 빼빼로(14개입)와 흔한남매 포스트잇이 들어가 있고, 쿠팡에서 구매 가능하다.

롯데제과는 이번 온라인 전용 컬래버 빼빼로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이다. 네이버, G마켓 등 온라인몰에서 빼빼로를 구입하면 달력, 양말 등 빼빼로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제과 스위트몰에서는 애착 인형 브랜드로 유명한 ‘젤리캣’과 함께 10월 15일부터 40개의 빼빼로 구입하면 선착순 300명에게 젤리캣 블라썸버니 인형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개, 프로모션 첫날 준비했던 모든 제품이 완판되며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롯데제과는 코로나19를 맞아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오프라인 시장과 함께 온라인 시장도 빼빼로데이의 주요 판매채널이 될 것으로 예상하며 소비자가 선호하는 콘셉트의 다양한 제품 및 프로모션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