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에 팔 걷은 편의점... ‘빼빼로데이’ 마케팅 분주
위드 코로나에 팔 걷은 편의점... ‘빼빼로데이’ 마케팅 분주
  • 권희진
  • 승인 2021.11.02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색 협업 상품 및 경품 등 구색 강화...비대면 선물하기 등
사진제공=GS리테일
사진제공=GS리테일

 

[스마트경제] 편의점 업계가 11월 11일 '빼빼로데이' 특수를 잡기 위해 다양한 판촉행사에 돌입했다. 올해는 특히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에 맞춰 그동안 자주 보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빼빼로를 선물하는 사람들이 늘 것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최근 가장 핫하고 인기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를 중심으로 ‘월드콘’, ‘싸이월드’, ‘빅이슈’, ‘사랑의 열매’ 등 인기 브랜드와 손잡고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선보인다.

빅이슈빼빼로 3종과 사랑의열매빼빼로 4종은 판매 수익금 일부가 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되는 상품이다.

또한, 비대면 시대 모바일로 선물을 전달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8일부터 14일까지 ‘춘식이빼빼로교환권’ 및 ‘모바일상품권’을 11% 할인하는 기획전과 ‘더팝’앱 원플러스콘에서는 4일부터 11일까지 빼빼로 행사상품 50% 할인행사도 연다.

세븐일레븐은 인기 캐릭터 및 재미있는 패키지를 활용한 다양한 콜라보 상품 110여 종을 판매한다.

먼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무직타이거’와 ‘잔망루피’ 등을 패키지 디자인에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무직타이거 디자인을 활용한 리사이클백, 에코백, 캐리어에 빼빼로가 함께 구성된 이색상품도 세븐일레븐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최근 선물로 인기가 높은 와인과 빼빼로를 세트로 구성한 상품을 비롯해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이나 음료쿠폰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는 ‘롯데시네마 럭키박스’도 판다.

CU는 '곰 빼빼로' 시리즈를 대표 상품으로 선보인다.

테디베어 테마파크인 테지움과 협업해 테디베어 인형과 빼빼로, 초코바 등이 담긴 테디베어 인형 3종을 1만개 한정으로 판매한다.

미국의 곰 모양 캐릭터 케어베어 인형과 빼빼로가 들어있는 '케어베어 인형 쇼핑백', 13인치 크기의 캐리어 안에 다양한 빼빼로 제품 9종과 곰표 스티커를 넣은 '곰표 미니캐리어' 등도 준비했다.

사진제공=이마트24
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24는 커플 고객을 겨냥해 커플링과 커플 신발 등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14일까지 빼빼로데이 행사상품 22종 구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9명에게 370만원 상당의 커플링과 240만원대 커플 운동화, 호텔 숙박권 등을 준다.

안종현 세븐일레븐 상온식품팀 MD는 “최근 일상으로의 복귀가 시작되는 가운데, 빼빼로데이에 작지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선물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이번 빼빼로데이에는 소중한 사람들과 정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