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이재현 "C.P.W.S 중심 중기 비전 발표...3년간 10조 투자"
CJ 이재현 "C.P.W.S 중심 중기 비전 발표...3년간 10조 투자"
  • 권희진
  • 승인 2021.11.0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플랫폼·웰니스·지속 가능성…라이프스타일 기업 도약
사진제공=CJ그룹
사진제공=CJ그룹

 

[스마트경제] CJ가 컬처(Culture), 플랫폼(Platform), 웰니스(Wellness), 서스테이너빌러티(Sustainability) 등 4대 성장엔진을 육성하기 위해 2023년까지 10조원 이상을 투입한다. '위드코로나'에 따른 경영 환경 변화 등에 즉각 대응하고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이재현 CJ그룹 회장은 3일 특별 제작된 동영상을 통해 전 임직원에게 C.P.W.S 중심의 중기 비전을 밝혔다. 이 회장이 사업 비전을 전 임직원에게 직접 설명한 것은 2010년 '제2 도약 선언' 이후 처음이다.

이 회장은 "CJ 각 계열사는 컬처와 플랫폼을 중심으로 기존 사업의 글로벌 및 디지털 분야 확장을 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기본 정신과 철학으로 웰니스와 서스테이너빌러티, 즉 모두가 잘사는 것과 공정·갑질 불가·상생은 기본이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 기반한 신사업으로 미래 혁신성장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J그룹은 이를 위해 4대 성장엔진 분야에 오는 2023년까지 10조원이 넘는 투자에 나선다.

특히 브랜드, 미래형 혁신기술, 인공지능(AI)·빅데이터, 인재 등 무형자산 확보와 AI 중심 디지털 전환에 3년간 4조30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문화 분야의 경우 CJ제일제당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를 중심으로 만두·치킨·K소스 등 글로벌 전략 제품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또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은 스튜디오드래곤에 이어 장르별 특화 멀티 스튜디오 설립을 추진하고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플랫폼의 경우 장기적으로 CJ그룹만의 생태계를 구축하는 슈퍼 플랫폼을 육성한다는 입장이다.

이와 함께 CJ그룹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 '티빙' 가입자를 2023년까지 800만명으로 늘리고 CJ대한통운은 풀필먼트(물류통합관리) 서비스 확대에 나서기로 했다.

CJ그룹은 웰니스 분야와 관련해서는 CJ제일제당의 기존 건강기능식품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차세대 치료제 중심의 레드바이오(의약·의료)는 확장해 나가기로 했다. 더불어 바이오 위탁개발생산(CDMO) 분야 진출도 추진 중이다.

서스테이너빌러티 분야의 경우 친환경·신소재·미래 식량 등 혁신기술 기반의 지속가능한 신사업을 육성하고 미래 탄소 자원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로 했다.

CJ그룹이 이번에 중기 비전을 제시한 것은 성장이 정체 상황에 직면해 있다는 현실 진단에 따른 것이다.

이 회장은 CJ그룹의 현 상태를 '성장 정체'로 규정하고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과감한 의사결정에 주저하며, 인재를 키우고 새롭게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키지 못해 미래 대비에 부진했다"고 진단했다.

이어 "앞으로 CJ그룹은 경향 파악, 기술력, 마케팅 등 초격차 역량으로 미래 혁신성장에 집중하고 이를 주도할 최고 인재들을 위해 조직 문화도 혁명적으로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CJ그룹 관계자는 "고객과 투자자가 체감할 수 있는 기업인수, 신규투자 조치가 곧바로 이어질 것"이라며 "3년 내 그룹 매출 성장의 70%를 4대 미래 성장엔진에서 만들어내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