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2021 서울사회복지대회' 서울시장상 수상
AIA생명, '2021 서울사회복지대회' 서울시장상 수상
  • 복현명
  • 승인 2021.11.0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터 정(가운데) AIA생명 대표이사가 ‘2021 서울사회복지대회’에서 수상한 서울시장상패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AIA생명.
피터 정(가운데) AIA생명 대표이사가 ‘2021 서울사회복지대회’에서 수상한 서울시장상패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AIA생명.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AIA생명이 3일 '제22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한 ‘2021 서울사회복지대회’에서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AIA생명 임직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 동호회 '나누미'는 그동안 뇌성마비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여름 캠프를 비롯해 열린 체력단련실 신설, 축구 교실 운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수상으로 나누미 소속 직원들은 그간의 기여와 공로를 인정받았다.

AIA생명은 2010년 8월부터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과 함께 매년 중증 뇌성마비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 캠프의 운영비 전액을 AIA생명이 후원했다. 또 캠프 당일 임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해 장애인 인식개선과 복지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AIA생명은 장애인의 지속적인 건강증진과 정서적 안정을 돕고자 여러 활동도 하고 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소속 손흥민 선수 등 구단 선수들과 코치진이 참여해 축구 기술을 전수하는 축구교실을 진행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이 '열린 체력 단련실'을 갖추고 노후화된 운동 기구를 교체할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으로 임직원들이 해온 정성 어린 봉사활동과 지속적인 공로가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취약계층을 포함해 우리 사회의 구성원 모두가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AIA생명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AIA바이탈리티와 연계한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인 '착한 걷기'의 '쑥쑥캠페인'과 '보물지도 캠페인'을 진행해 1만8000명 이상의 고객참여를 이끌어 낸 바 있다. AIA생명은 건강한 실천으로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한다는 취지 아래 'AIA 바이탈리티'의 본질이자 핵심가치인 공유 가치에 착안해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향후에도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