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11월 11일 빼빼로데이 기획 제품 11종 선봬
롯데제과, 11월 11일 빼빼로데이 기획 제품 11종 선봬
  • 정희채
  • 승인 2021.11.04 10: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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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빼빼로 프렌즈’ 캐릭터 사용해 귀엽고 친근한 느낌 살린 기획 제품
기획 제품 제작 시 추가되는 비닐류 포장을 종이류로 대체한 친환경 콘셉트 적용
빼빼로 기획제품. 사진=롯데제과
빼빼로 기획제품. 사진=롯데제과

 

[스마트경제] 롯데제과가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기획 제품을 선보였다.

올해 선보인 기획 제품은 총 11종으로 ‘빼빼로 프렌즈’ 캐릭터를 사용해 귀엽고 친근한 느낌을 살렸다. 이들 11종은 ‘감사’, ‘프렌즈’, ‘친환경’, ‘뉴’, ‘롱형’ 등 크게 다섯 가지 패키지 라인업으로 구성,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올해는 친환경 콘셉트를 내세워, 기획 제품으로 구성하면서 추가됐던 비닐류 포장을 최대한 배제하고 종이류로 대체했다. 

‘감사 패키지’는 빼빼로 8갑을 대형 케이스에 담은 선물세트로 크런키, 아몬드, 초코 등 3종이 있다. 또한 초코, 아몬드, 화이트쿠키, 크런키 빼빼로 4종이 2개씩 섞여 있는 ‘어쏘트’와 화이트쿠키, 누드초코, 초코, 아몬드, 크런키, 꼬깔콘 빼빼로 6종이 1개씩 들어 있는 ‘샘플러’가 있다. 

‘프렌즈 패키지’는 아몬드, 크런키, 꼬깔콘 빼빼로가 세로로 길게 포장된 제품이다. 제품마다 빼빼로 구성은 같지만 패키지의 캐릭터 이미지를 다양하게 하고, ‘감사해요’, ‘고마워요’ 등의 메시지를 넣었다. 

‘친환경 패키지’는 기존의 비닐류 겉포장과 리본을 종이로 대체한 제품이다. 이 패키지는 크런키, 아몬드 빼빼로가 각 2개씩 들어있는 ‘스몰리본’과 초코, 크런키 빼빼로 각 2개, 화이트쿠키 빼빼로가 1 개 들어있는 ‘빅리본’ 등 2종이 있다.   

‘뉴 패키지’는 새롭게 시도된 기획 제품으로 카메라 모형과 기차 모형으로 만들었다. ‘카메라’ 제품에는 초코, 크런키 빼빼로가 2개씩 들어있고, ‘트레인’ 제품에는 아몬드와 크런키 빼빼로가 2개씩 들어있다. ‘롱형 패키지’는 일반 빼빼로보다 크고 굵으며 식감도 더욱 바삭한 ‘씨리얼 롱형’ 빼빼로가 낱개로 포장되어 10개 들어있다. 

이들 제품은 빼빼로가 들어있는 개수 별로 가격이 책정되었으며 포장으로 인한 추가 비용은 없다. 빼빼로 개당 가격은 권장소비자가격 기준 1500원이다. 

한편 빼빼로 기본 라인업은 초코, 아몬드, 크런키, 화이트쿠키, 초코쿠키, 누드초코, 누드크림치즈, 제주감귤, 꼬깔콘 등 9종이 있다. 그 외에 세븐일레븐 허니버터아몬드 빼빼로, CU 죠스바 빼빼로, GS 월드콘 빼빼로 등 각 유통 채널과 손잡고 공동 개발한 다양한 전용 상품들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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