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 데이터사이언스 분야 산학협력 체계 강화
가톨릭대, 데이터사이언스 분야 산학협력 체계 강화
  • 복현명
  • 승인 2021.11.0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데이터사이언스 산학협력 포럼 개최...의료인공지능 주제로 전문가 소통의 장 마련
가톨릭대학교가 오는 26일 ‘2021년 제4회 가톨릭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 산학협력 포럼’을 실시한다. 사진=가톨릭대.
가톨릭대학교가 오는 26일 ‘2021년 제4회 가톨릭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 산학협력 포럼’을 실시한다. 사진=가톨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가톨릭대학교가 오는 26일 ‘2021년 제4회 가톨릭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 산학협력 포럼’을 실시한다.

이번 포럼은 가톨릭대 혁신선도대학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며 데이터사이언스에 관심 있는 전문가, 학생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가톨릭대 데이터사이언스 산학협력 포럼’은 가톨릭대와 데이터사이언스 산업 생태계 간의 산학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작년 11월부터 개최된 행사다.

그간 가톨릭대는 데이터사이언스 산업 등 미래 첨단 분야를 이끌어 나갈 인재양성을 위해 ▲경영학과 데이터사이언스 트랙 확대 운영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신설(2021년) ▲대학원 의료인공지능학과 운영 ▲데이터사이언스 산학협력 포럼 개최 등 다방면으로 총력을 기울여 왔다.

4회를 맞은 이번 포럼은 의료인공지능을 주제로 열린다. 이날 포럼에서는 ▲의료 인공지능 개요와 최근 연구 동향(고태훈 가톨릭대 의과대학·지능의료데이터센터 교수) ▲당뇨병 진단 및 관리에 대한 AI 적용 연구(윤재승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 내분비내과 교수) ▲MZ세대를 위한 감정분석 기반 멘탈케어 솔루션 구축 사례(백승엽 ㈜마링 대표) 등의 주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라준영 가톨릭대 혁신선도대학사업단장은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서는 학생들에게 현장 실무 경험을 다각도로 지원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이 중요하다”며 “이번 포럼으로 가톨릭대와 데이터사이언스 산업 생태계 간의 산학협력 체계가 보다 더 굳건해져 더 많은 학생들에게 산학연계학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