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광주요’ 선물세트 단독 출시
롯데마트, ‘광주요’ 선물세트 단독 출시
  • 양세정
  • 승인 2019.01.2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가 SNS 업로드에 최적화 된 이색 식기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가 SNS 업로드에 최적화 된 이색 식기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사진=롯데쇼핑

[스마트경제] 롯데마트가 SNS 업로드에 최적화 된 이색 식기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사진과 영상으로 자신의 일상생활을 SNS에 공유하고 과시하려는 ‘인스타그래머블’과 같은 트렌드로 인해 SNS에 올릴 만한 상품을 찾고 멋을 중시하는 수요가 늘며, 식기, 식탁보 등 테이블웨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2018년 설 명절을 맞아 첫 선을 보인 명품 한식기 ‘광주요’ 선물세트는 이색 선물세트를 원하는 고객들이 많이 찾으며, 지난해 2월 한 달 동안 ‘테이블·저장용품’ 카테고리의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10.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설 명절을 맞아 단독 기획 상품으로 리빙 PB브랜드인 ‘룸바이홈’과 청와대, 호텔 등에 식기를 공급해 이슈가 된 명품 한식기 브랜드 광주요와 협업한 이색 식기 선물세트 2종을 선보인다. 

한정수량으로 출시한 한식기 설 선물세트 2종은 아침과 밤이 교차하는 하루의 일상을 나타낸 형태로 디자인됐다. 손님상에 필수 아이템인 ‘술잔세트(3P)’와 명절 수요가 높은 ‘면기세트(2P)’를 선물용 패키지로 구성했다.

해당 상품은 아침과 밤이 교차하는 하루의 일상을 나타낸 미각시리즈로, 24개의 각을 따라 빛과 그림자가 주는 연속성으로 하루 24시간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도자기이다. 기존 광주요의 미각시리즈 대표 색상은 포근히 내려 앉은 눈과 같은 백색이지만, 룸바이홈에서 선정한 색상은 밤의 어두움을 빛깔로 담은 먹색으로 표현했다.

현대적인 형태와 은은한 색감이 다른 식기와도 자연스레 어우러져 최근 테이블 웨어의 트렌드인 전혀 다른 디자인과 색감을 조화롭게 구성하는 믹스 앤 매치에도 적합한 제품이다.

백소민 롯데마트 키친스타일 MD는 “최근 SNS업로드를 위한 멋스러운 테이블웨어와 식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설 명절을 맞아 소중한 이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명품 한식기 브랜드와 협업해 이번 단독 상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