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 커리어온 1기 졸업식 시행
신한은행, 신한 커리어온 1기 졸업식 시행
  • 복현명
  • 승인 2021.11.1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성화고 인재에게 경험을 스타트업엔 우수 인력을 제공하는 소셜 임팩트
스타트업 취업을 꿈꾸는 특성화고 학생에게 교육부터 실무까지 원스톱 솔루션
안준식(가운데) 신한은행 브랜드홍보그룹 부행장이 신한 커리어온 1기 졸업식에서 졸업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안준식(가운데) 신한은행 브랜드홍보그룹 부행장이 신한 커리어온 1기 졸업식에서 졸업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신한은행이 특성화고 학생들과 스타트업을 매칭하는 ‘신한 커리어온(Career On)’ 1기의 졸업식을 시행했다.

‘신한 커리어온(Career On)’은 청년들의 취업, 창업을 지원하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유스’ 사업의 일환으로 특성화고 학생들에게는 스타트업 인턴 참여, 취업역량교육,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인력이 필요한 스타트업에는 적합한 인재 매칭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셜임팩트 창출 프로그램이다.

신한은행은 지난 5월 우수한 인재를 찾는 스타트업 70개사와 실무 경험을 원하는 특성화고 학생 300여명을 ‘신한 커리어온(Career On)’ 1기로 선발하고 스타트업 인턴십과 현장실습, AI기반 직무 적성검사와 자기소개서 작성, 홍보, 마케팅 등 스타트업에서 요구하는 핵심직무에 대한 취업역량 교육을 제공했다.

‘신한 커리어온(Career On)’ 1기 졸업식은 ‘신한 커리어온을 기억해’를 주제로 진옥동 신한은행장의 축사, 1기 수료생 소감발표, 우수 교육생, 스타트업 시상 등 교육 과정을 성공적 수료한 교육생들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행보를 응원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선포한 ESG 슬로건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에 발맞춰 특성화고 인재와 우수 스타트업을 매칭해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커리어온 커뮤니티를 운영해 지속적인 취업 지원, 사후 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