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딩부터 어묵 ·김장재료까지"…월동 채비 나선 유통가
"패딩부터 어묵 ·김장재료까지"…월동 채비 나선 유통가
  • 권희진
  • 승인 2021.11.1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스마트경제] 유통업계가 이른 추위에 맞춰 의류와 먹거리 등 겨울 채비에 들어갔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12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모든 점포에서 해외패션 브랜드의 가을·겨울 시즌오프 행사를 한다.

남녀 수입 의류와 잡화 등 180여개 해외 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2021년 가을·겨울 상품을 정상가 대비 10∼5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올해 겨울이 지난해보다 추울 것으로 예상돼 지난해보다 패딩·코트 등 외투(아우터) 물량을 20%가량 늘렸다"고 말했다.

12일 발렌시아가·알렉산더 맥퀸 등 80여개 브랜드를 시작으로 19일에는 에트로, 지미추 등이 할인 판매에 나서는 등 내년 1월까지 순차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과 손잡고 '노벨티 눕시' 한정판 패딩을 단독 판매 상품으로 내놨다.

노벨티 눕시 패딩은 지난해 한정판으로 판매했을 당시 2배 이상의 리셀(재판매) 프리미엄이 붙을 정도로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상품이다.

13일부터 롯데백화점 본점을 비롯해 10개 점포에서 한정 수량으로 1인당 2벌씩만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미 1년 전부터 패턴과 디자인 기획을 시작한 상품"이라면서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기획을 위해 스포츠 담당 바이어들이 오랜 시간 공을 들였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은 프리미엄 아우터 브랜드의 팝업 매장을 열고 있다.

강남점은 캐나다 프리미엄 패딩 카눅의 팝업 매장을 연말까지 운영한다.

본점과 강남점, 센텀시티점, 대전신세계 아트&사이언스점에서도 노비스 등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의 팝업 매장을 열었다.

강남점에서는 14일까지 노스페이스 아우터를 최대 30% 할인판매한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사진제공=세븐일레븐

편의점은 겨울철 먹거리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관련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는 가하면, 김장철을 겨냥해 포장김치부터 김장재료도 판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프리미엄 수제어묵 전문 브랜드 ‘고래사어묵’과 손잡고 겨울철 대표 간식으로 꼽히는 어묵을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

이 편의점은 또 자사의 '맛' 홍보대사인 배우 김수미와 함께 김수미표 레시피와 양념을 활용한 김장김치를 판매한다.

풀무원의 친환경식품 전문업체인 '올가홀푸드'의 김장 재료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피코크 브랜드의 조선호텔 포기김치를 대표 상품으로 내놨다.

오는 11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조선호텔 포기김치와 열무김치, 총각김치를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 매장에서 주문하고 결제하면 주문일 기준 다음 주 수요일에 택배로 보내주는 방식이다.

이와 더불어 종가집 김치와 김장족을 위한 절임배추, 양념속도 함께 판매한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최근 최저 기온이 급격하게 내려가고 본격적으로 겨울 시즌에 접어들면서 겨울철 간식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