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메타버스서 개점 28주년 기념식 개최
이마트, 메타버스서 개점 28주년 기념식 개최
  • 권희진
  • 승인 2021.11.1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이마트 11일 개점 28주년을 맞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개점기념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게더타운에 이마트, 트레이더스 매장과 함께 야구장인 SSG랜더스필드를 구현한 '이마트타운'을 조성했다.

임직원들은 ‘이마트타운’에서 아바타를 만들어 화상 연결, 음성 대화 및 채팅, 영상 공유 기능을 활용해 자유롭게 소통하며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로 ▲SSG랜더스 선수단 응원 ▲다섯 글자 생일 축하 메시지 작성 ▲보물찾기 ▲퀴즈 맞추기 등 다양한 경품 증정 행사도 준비했다. 

이마트는 올해 이베이 코리아를 인수하며 사업 구조의 중심축을 ‘온라인과 디지털’로 대전환에 나섰다.

이마트는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는 구성원들이 서로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활발한 의사소통 및 열린 토론을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를 생산해 낼 수 있는 자유로운 조직문화를 정착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마트 류정 인사담당은 “언제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이마트 임직원들이 개점 기념식을 함께 즐기고 축하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신기술로 촉발된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임직원들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조직문화를 혁신할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