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 불면 생각나는 길거리 간식…설빙 등 매장에서 맛본다
찬바람 불면 생각나는 길거리 간식…설빙 등 매장에서 맛본다
  • 정희채
  • 승인 2021.11.1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음료 프랜차이즈 브랜드서 다양한 겨울 길거리 간식 선봬
설빙, ‘한입쏙붕어빵’과 매콤 쫀득 ‘쌍쌍치즈가래떡볶이’ 포장·배달로도 제공
맥도날드-츄러스, 더벤티-호두과자·치즈볼, 이디야-호떡, 던킨-꽈배기 등 업계 길거리 간식 릴레이
설빙 대표 사이드 메뉴-한입쏙붕어빵. 사진=설빙
설빙 대표 사이드 메뉴-한입쏙붕어빵. 사진=설빙

 

[스마트경제] 입동과 함께 시작된 본격 추위에 자연스레 따뜻한 길거리 음식이 생각나는 요즘, 매해 겨울이 되면 가슴 속에 품은 3000원과 ‘붕세권(붕어빵+역세권)’이 큰 자랑이 되곤 한다. 하지만 우리 동네가 붕세권이 아니라고 해도 실망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식음료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길거리 간식을 매장이나 배달 서비스로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겨울 길거리 간식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붕어빵.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대표 겨울 간식 붕어빵을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만든 ‘한입쏙붕어빵’으로많은사랑을받고있다. 앙증맞은 크기라고 내용물까지 앙증맞다면 오산일 만큼 알찬 속과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브랜드 대표 메뉴다. 익숙한 팥과 슈크림맛부터 초콜릿 소스가 가득 담긴 초코, 달달한 고구마 앙금이 매력적인 자색고구마, 진한 풍미의 치즈까지 색다른 맛으로 붕어빵의 또 다른 매력을 느끼게 해준다. 포장, 배달 주문이 가능한 점도 특장점.

한국인의 소울 푸드 떡볶이도 설빙 매장과 배달 서비스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설빙은 올해 초 기존 ‘쌍쌍치즈가래떡’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가래떡꼬치에 특제 맵달(맵고 달콤한) 소스를 곁들인 ‘쌍쌍치즈가래떡볶이’를 출시했다. 모짜렐라 치즈가 듬뿍 들어간 전통 가래떡에 풍미 가득한 떡볶이 양념이 어우러져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씹을수록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치즈 맛도 매력적인 메뉴다. 꼬치에 끼워 제공돼 먹기에도 편하고 농업인의 날이자 빼빼로데이(11월 11일)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한국맥도날드는 2015년 첫 한정 판매 당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츄러스’를 연말까지 선보이며 재출시 기념으로 츄러스 콤보 등을 출시했다. 맥도날드 츄러스는 갓 튀겨져 겉은 바삭하고, 속은 폭신한 식감이 돋보이고 스틱 겉면에 솔솔 뿌려진 시나몬 슈가가 시나몬 특유의 향, 풍미에 달콤함을 더한다. 커피, 선데이 아이스크림 등과의 조합으로 이미 SNS에서 화제를 모으기도. ‘해피 스낵’ 라인업에 추가돼 연말까지 온종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간식인 호두과자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치즈볼 2종으로 겨울 민심(民心)을 공략 중이다. 더벤티 호두과자는 밀가루 반죽 속에 부드러운 팥 앙금과 호두를 첨가해 특유의 맛을 재현했고, 모짜렐라 치즈를 가득 담은 ‘모짜 치즈볼’과 달콤한 팥앙금에 부드러운 크림치즈로 속을 채운 ‘앙버터 치즈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겨울 출시 한 달 만에 15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던 시즌 메뉴 호떡 2종을 올 가을 다시 내놨다. 꿀호떡은 찹쌀 반죽 안에 달콤하고 고소한 호떡소를 넣고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살렸으며, 아이스크림 호떡은 따뜻한 꿀호떡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곡물 파우더와 메이플 시럽을 곁들였다. 고소함과 달콤함을 모두 담아 남녀노소 입맛을 사로잡는 메뉴로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그룹 던킨은 지속 중인 ‘할메니얼(할매+밀레니얼)’ 트렌드를 반영해 흑임자를 도넛 반죽과 글레이즈드에 넣어 고소한 맛을 살린 ‘흑임자 꽈배기’를 선보였다. 함께 출시된 ‘올리브 호밀 꽈배기’는 유기농 호밀이 들어간 반죽에 블랙 올리브를 넣어 향긋한 향과 쫄깃한 식감이 어우러지는 매력적인 메뉴다.

설빙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주부터 내리기 시작한 겨울비와 차가운 바람으로 본격적인 체감 추위가 시작되자 따뜻한 길거리 간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라며, “올 겨울, 프랜차이즈 매장과 포장·배달 서비스를 통해 보다 따뜻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다양한 길거리 간식 즐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Tag
#설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