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신선식품 판매 강화한다...전문 브랜드 '티프레시' 론칭
티몬, 신선식품 판매 강화한다...전문 브랜드 '티프레시' 론칭
  • 권희진
  • 승인 2021.11.1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티몬
사진제공=티몬

 

[스마트경제] 티몬은 자체 신선식품 브랜드 ‘티프레시(Tfresh)를 론칭하고, 생산자 직접판매 형태인 D2C 모델을 본격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첫 상품은 ‘감귤’이다.

티몬은 생산자 직접판매(Direct to consumer)방식을 택했다. 우수한 품질의 농축수산품을 생산하는 전국의 농어민과 직접 계약을 체결하고 ‘전용농장’을 구축, 산지에서 상품을 직송한다. 중간 유통단계가 없기 때문에 푸드마일리지 감소에 따른 상품 신선도 증가와 유통비 감소 효과도 노릴 수 있다. 쉽게 말해 농부가 아침에 수확한 감귤을 다음날 문 앞에서 받아볼 수 있게 된 것.

품질관리를 위한 기준도 명확하다. 상품에 따라 당도와 중량, 형태 등 가이드를 구축하고 기준을 상회하는 양질의 상품들만 판매한다. 이번에 티프레시 브랜드로 처음 선보이는 제철 과일인 ‘감귤’의 경우 제주도 산지에 ‘전용농장’을 구축해 당도 12브릭스 이상인 상품만 선별해서 판매한다. 티몬은 이날 오전 11시 티비온을 통해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며 현장의 모습을 전한다.

여기에 티몬은 티프레시 브랜드 상품에 ‘맛 없으면 무료 반품’ 정책까지 시행한다. 엄격한 품질 기준에 따라 판매하는 만큼 고객들이 구매한 상품에 불만족할 경우, 상품 수령일 다음날까지 티몬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하면 무료반품 및 상품 수거를 지원한다. 앞으로 티몬은 농축수산물로 티프레시 품목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재훈 티몬 식품 리빙실장은 “신선식품 모바일 주문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고품질의 상품을 제공하며 소비자 신뢰도를 강화할 수 있도록 티프레시 브랜드를 론칭했다”며 “산지 전용 농장을 통해 상품의 선도와 품질관리에 힘쓰는 한편, 중간 유통마진 없이 판매할 수 있어 가격 경쟁력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Tag
#티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