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PB 생수 3종 QR코드 무라벨 디자인 교체
CU, PB 생수 3종 QR코드 무라벨 디자인 교체
  • 권희진
  • 승인 2021.11.1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사진제공=BGF리테일

 

[스마트경제] 편의점 CU는 PB 생수인 HEYROO 미네랄워터 3종을 QR코드 무라벨 디자인으로 교체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CU는 올해 초 고객들의 편리한 분리수거를 돕고 폐페트병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업계 최초로 PB 생수 ‘HEYROO 미네랄워터’의 페트병 라벨을 없애고 낱개 판매 가능한 무라벨 생수를 선보였다.

‘HEYROO 미네랄워터’의 점포 도입률은 500ml를 기준으로 99.1%를 넘어섰다. 올해 1월 처음으로 일반 바코드 형태의 무라벨 생수를 선보였을 당시 도입률(89.9%)에서 10%P 가까이 신장했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김태광 MD는 “친환경이 불편함을 뜻해서는 안된다는 의지로 3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노력한 끝에 가장 친환경적이면서 운영이 편리한 디자인을 고안해냈다”며 “업계에 무라벨 생수 판매가 확대되고 고객들이 쉽게 친환경 상품을 만날 수 있도록 BGF리테일의 QR코드 무라벨 생수 디자인 노하우를 타사에도 적극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GF리테일은 ▲HEYROO 스낵 친환경 패키지 도입 ▲PB 상품 재활용 등급 표시제 운영 ▲PLA 용기 적용 ▲ 무표백 크라프트 컵 도입 등 판매량이 많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리뉴얼을 지속하고 있다.

Tag
#C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