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4대 혁신 추진 "데이터 기반 식문화 트렌드 주도"
CJ프레시웨이, 4대 혁신 추진 "데이터 기반 식문화 트렌드 주도"
  • 권희진
  • 승인 2021.11.1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 영업, 데이터, HR 등 구조적 경쟁력 확보
사진제공=CJ프레시웨이
사진제공=CJ프레시웨이

 

[스마트경제]  CJ프레시웨이는 16일 종합 외식 솔루션 기업으로서 식품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새로운 비전을 공개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를 위해 상품, 영업, 데이터, 인사 등 4가지 분야에서 혁신을 추진한다.

상품 부문에서는 고객사에 식자재, 반조리 상품, 밀키트 등을 공급하는 '밀 솔루션'과 외식업체에 상권분석, 노무 관리, 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솔루션' 영업을 강화한다.

영업 부문에서는 냉장유통 전국망과 물류 데이터를 토대로 라스트마일(최종 목적지로 가는 마지막 구간) 배송을 강화할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수도권에 자동화 물류 허브센터를 구축하고 지역 거점 센터와 연결해 물류 속도를 높인다. 또 인수·합병 등을 통해 온라인 플랫폼 역량도 구축할 계획이다.

빅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를 마련하는 데이터 혁신도 추진한다. 내·외부 데이터를 결합한 통합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서비스를 표준화시키고 점포별 역량 편차를 줄일 방침이다.

아울러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고성과자를 파격적으로 보상하고 젊은 인재를 과감하게 발탁하며, 사내 벤처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는 인사 혁신에도 나선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는 “고객경영과 데이터경영을 통해 고객과의 동반성공 체계를 구축해야만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다”며 “고객 중심의 사업체질 전환과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통해 산업 재편을 주도하는 독보적 1위 외식 비즈니스 파트너 기업으로 진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