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 평균 8.54대 1로 청약 마감
두산건설,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 평균 8.54대 1로 청약 마감
  • 복현명
  • 승인 2021.11.1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79㎡에서 93대 1 최고 경쟁률 기록...전 주택형 1순위 마감
의왕·군포·안산 3기신도시 인접 수혜와 GTX 교통호재 등으로 청약 성공
두산건설의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 투시도. 사진=두산건설.
두산건설의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 투시도. 사진=두산건설.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두산건설이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건건동 일원에서 선보인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이 치열한 청약 경쟁률로 마감에 성공하며 조기 완판의 기대감을 높였다. 

3기 신도시 인접 수혜 단지이며 GTX-C노선 등 굵직한 교통호재 등으로 미래가치가 높고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점이 수요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16일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접수를 받은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총 106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905건이 접수되며 평균 8.54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이 마감됐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면적 79㎡ 타입으로 1가구 모집에 93건이 접수되며 9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거실과 주방, 식당을 일렬로 배열해 개방감을 높인 LDK 구조가 적용됐으며 주방옆 팬트리 공간과 안방 옆 드레스룸 제공 등 공간 활용이 우수한 점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전 세대 대부분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판상형 구조 위주로 설계되며 주택형에 따라 알파룸과 현관 팬트리 등이 적용된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1순위 청약 성공 여부를 가늠해 볼 수 있는 특별공급 성적도 우수했다.

이달 15일 실시한 특별공급 청약에서는 101가구 모집에 676건이 접수되며 평균 6.69대 1의 높은 경쟁률이 기록됐다. 현재 안산시에서 1순위 경쟁률로 가장 높은 경쟁률(평균 41.71대 1)을 유지하고 있는 ‘안산푸르지오브리파크’의 특별공급 경쟁률인 4.62대 1을 압도하는 수치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의 성공적인 청약 결과는 3기신도시 인접 수혜와 GTX-C 의왕역 등 굵직한 교통호재 등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라며 “이어지는 정당 계약에서의 조기 완판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건건동 일원에서 옛 인정프린스아파트 재건축 사업을 통해 조성된다. 지하 3층~지상 최고 34층, 7개동, 전용면적 59~79㎡, 총 725세대 규모로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207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상품 설계도 우수하다. 전 세대 대부분은 채광, 통풍이 우수한 판상형 구조 위주로 설계되며 주택형에 따라 알파룸, 현관 팬트리 등 적용으로 주거 공간의 활용성을 높였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특화 시스템도 적용된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맘스스테이 카페, 작은 도서관, 독서실, 게스트 하우스 등이 마련돼 단지 안에서 다양한 취미와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홈 IoT 시스템을 이용해 스마트 라이프가 현실화할 계획이다. 각 세대에는 에너지 사용량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등록차량 도착 알림 등이 가능한 터치식 홈 네트워크 월패드를 비롯해 주방에는 디지털 TV수신과 전화, 방문자 확인, 문 열림 등이 가능한 10인치 주방 TV가 적용돼 생활의 편리함을 높인다.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의 당첨자는 오는 24일 발표되며 정당 계약은 12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