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대체 해산물 활용한 ‘채식주의 시리즈’ 출시
CU, 대체 해산물 활용한 ‘채식주의 시리즈’ 출시
  • 권희진
  • 승인 2021.11.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사진제공=BGF리테일

[스마트경제] 편의점 CU는 채식 조리법을 사용한 삼각김밥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CU는 콩에서 추출한 단백질을 주원료로 참치의 맛을 재현한 '식물성 참치'에 식물성 마요네즈를 더한 참치마요 토핑을 개발하고 이를 사용한 삼각김밥과 유부초밥, 김밥을 선보였다.

이달 23일에는 액젓 등 동물성 재료를 넣지 않은 식물성 고추장에 다진 대체육을 넣어 만든 볶음고추장을 사용한 '채식 전주비빔 삼각김밥'도 출시한다.

이달 말에는 대체육으로 만든 미트볼과 라구 토마토 소스로 맛을 낸 파스타, 대체육 패티에 식물성 치즈 소스를 사용한 버거, 대체육에 식물성 바비큐 소스를 넣은 샌드위치와 비건 콜라를 묶은 세트 상품도 선보인다.

비건 콜라는 그린 커피콩에서 얻은 카페인으로 맛을 낸 탄산음료로, 생선 젤라틴이나 꿀 등 동물성 원재료가 들어가지 않았다.

CU는 2019년부터 '채식주의'라는 이름으로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

채식주의 시리즈 매출은 올해 들어 10월까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3.2% 증가했다.

BGF리테일 조성욱 간편식품팀장은 “채식이 소수의 취향을 넘어 메가 식품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면서 편의점에서도 채식 컨셉트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CU는 앞으로도 채식이 어렵고 까다롭다는 선입견을 깨고 대중적이면서 맛있고 영양도 갖춘 채식주의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Tag
#C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