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중기 수출 상담 9100만 달러 성과...'역대 최대'
롯데홈쇼핑, 중기 수출 상담 9100만 달러 성과...'역대 최대'
  • 권희진
  • 승인 2021.11.21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스마트경제] 롯데홈쇼핑은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지난 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진행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태국’ 수출상담회에서 상담실적 약 91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해외 유통업체와 연결해 주는 롯데홈쇼핑의 대표적인 상생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비대면으로 진행했으나 ‘위드 코로나’ 전환에 따라 국내 행사장과 태국 현지에서 온,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됐다. 또한 참여 기업 수도 역대 최대 규모인 중소기업 100개 사로 확대했다. 

약 2000명의 현지 바이어들이 참여한 온라인 상담회는 누적 상담건수 549건, 상담금액은 9100만 달러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으며 현장 계약 추진액은 2600만 달러를 달성했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기업의 상품 시연 영상을 담은 ‘V카탈로그’, 셀럽 및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한류 콘텐츠도 선보여 누적 콘텐츠 조회수 약 40만 회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맞춤형 수출 전략 컨설팅과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세미나 등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강의도 진행됐다.

현지 고객들에게 K-소비재를 직접 선보인 오프라인 행사도 큰 호응을 얻었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롯데홈쇼핑은 2016년부터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해 해외 유통업체와 연결해 주는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해 상생활동에 힘쓰고 있다”며 “다양한 판로 개척 프로그램을 개발해 국내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