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5개 매장서 갓 담근 김치·수육 즉석 판매
홈플러스, 5개 매장서 갓 담근 김치·수육 즉석 판매
  • 권희진
  • 승인 2021.11.2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사진제공=홈플러스

 

[스마트경제] 홈플러스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라이브커머스(라방)를 통해 주요 5개 대형마트 매장에서 갓 담근 김치와 수육을 즉석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뿐만 아니라 이날까지 신한·삼성카드로 대형마트에서 7만원, 익스프레스에서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딤채 김치냉장고, 홈플러스 할인권 제공 등 다양한 프모로션도 진행한다. 

포장 김치보다는 직접 담근 김치를 선호하는 ‘김장족’과 김장이 부담스러운 ‘김포족’(김장포기족) 모두를 만족시켜, 김치소비를 활성화함과 동시에 최근 무름병 등으로 인해 고충을 겪고 있는 배추농가를 돕는 ‘착한소비’의 효과도 함께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포장된 재료로 간단히 버무리기만 하면 김장이 완성되는 소용량 김장 패키지가 속속 출시되고, 이런 1~2인용 간편 김장 키트도 점차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 같은 추세에 따라 홈플러스는 지난 19일 방송인 윤정수가 특별 출연해 오전 10시부터 1시간동안 진행한 ‘홈플 라이브 김장 특집’ 라이브 방송을 마이홈플러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송출해 간편 김장재료들을 판매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21일과 오는 25~27일 서울 강서점, 성남 야탑점, 수원 영통점, 대구 칠곡점, 부산 아시아드점 등 전국 5개 주요 점포에서 매장 내 고객이 보는 앞에서 바로 버무려 담근 김치를 갓 삶은 수육과 함께 판매하는 ‘김장쇼 매대’를 운영한다.

김장쇼 매대는 매일 오후 1시와 4시, 6시 등 3회에 걸쳐 직원이 그 자리에서 국내산 절임배추에 국산 고춧가루 등으로 만든 매콤하고 칼칼한 양념을 직접 버무려 김장을 담그며, 이렇게 담근 즉석 김장김치는 100g당 990원에 상품이 소진될 때까지만 선착순 판매한다.

갓 담근 김장김치와 함께 즐기기 좋은 따끈한 수육도 함께 선보인다. 

김민수 홈플러스 마케팅전략팀장은 “대형마트를 방문하면 직접 담근 김장김치와 갓 삶은 따끈한 수육을 함께 만날 수 있다는 것은 고객들께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라며 “김장족과 김포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즉석 김장김치와 간편한 소용량 김장재료를 선보이는 등 고객 식탁에 항상 맛있는 김장김치를 올려드릴 수 있도록 홈플러스가 ‘김장에 진심’인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