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免, 알리페이와 디지털 마케팅 협약..."포스트 코로나 시동"
신세계免, 알리페이와 디지털 마케팅 협약..."포스트 코로나 시동"
  • 권희진
  • 승인 2021.11.2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신세계면세점
사진제공=신세계면세점

 

[스마트경제] 신세계면세점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아시아 1위 전자결제 서비스 기업과 손잡고  중국 온라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은 국내 대형 유통업체 최초로 지난 19일 알리페이와 디지털 마케팅 추진 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에는 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이사와 정형권 알리페이 코리아 사장이 참석했다.

알리페이는 10억 명의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의 선도적인 디지털 결제 플랫폼이다. 알리페이는 유저와 교통, 배달, 엔터테인먼트 및 의료와 같은 포괄적인 금융 서비스와 디지털 데일리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인과 파트너 금용기관과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신세계면세점은 중국 시장과 결제 능력에 대한 알리페이의 깊은 지식을 활용해 혁신적인 마케팅 접근 방식을 모색하는 등 최상의 쇼핑과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는 복안이다. 또한, 타오바오, 티몰, 플리기 등의 알리페이 관계사 플랫폼에서 신세계면세점에 입점해 있는 인기 K-브랜드 등을 브랜딩함으로써 신세계면세점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첨병 역할도 한다. 외에도 제3국의 고객들까지도 유입될 수 있도록 플랫폼을 마련할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알리페이와의 협업으로 중국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이를 통해 한 단계 성장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마주할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철저히 대비해 국∙내외에서의 신세계면세점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