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없이도 편의점 앱으로 면세쇼핑 한다
여권 없이도 편의점 앱으로 면세쇼핑 한다
  • 권희진
  • 승인 2021.11.2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 현대百면세점과 손잡고 전용몰 '포켓CU 명품관’ 오픈
오프화이트·지방시·멀버리 등 명품 브랜드 50여 상품 판매
사진제공=BGF리테일
사진제공=BGF리테일

 

[스마트경제] 편의점 CU가 현대백화점면세점과 손잡고 출국 없이도 구매 가능한 내수통관 면세품 판매에 나선다. 내수통관 면세품 판매는 수입통관 절차를 거친 재고 면세품에 한해 해외 출국 예정이 없는 내국인에게 한시적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한 제도다.

CU는 현대백화점면세점과 24일부터 멤버십 앱 ‘포켓CU’를 통하여 면세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편의점이 면세점과 함께 내수 면세품 판매에 나선 것은 CU가 처음이다.  

CU는 포켓CU에 현대백화점면세점 명품관을 오픈하고 오프화이트, 알렉산더맥퀸, 지방시, 멀버리 등 유명 명품 브랜드의 50여 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이들 상품은 모두 출국을 하지 않아도 구매할 수 있는 내수 통관 면세품으로, 취급 브랜드 및 품목은 시즌 별로 업데이트된다.

고객들은 포켓CU에서 원하는 상품을 고르고 앱 내에서 결제하는 온라인몰 방식으로 간편하게 면세품을 쇼핑할 수 있다. 주문이 접수되면 고객이 입력한 배송지로 상품이 무료 배송된다.

포켓CU 고객만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포켓CU 명품관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온라인 회원등급이 가장 높은 단계인 H.VVIP로 업그레이드 된다. 또, 현대백화점면세점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구입 금액별 적립금에 추가로 CU 멤버십회원을 위한 특별 적립금도 최대 14만원이 제공된다.

포켓CU를 통해 면세품을 구매한 고객 또는 CU 멤버십 회원 중 현대백화점면세점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CU모바일상품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프라인 현대백화점면세점을 방문했을 때도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을 방문한 포켓CU 회원에게는 최대 15%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 GOLD 등급 업그레이드 혜택이 내년 1월 31일까지 제공된다. 일정 금액 이상 상품을 구입한 고객들에게는 전국 현대백화점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H선불카드를 최대 8만원까지 제공한다.

이처럼 CU가 전문 면세점과 손잡고 내수 면세품 판매에 나선 것은 코로나19로 국내 명품 수요가 크게 증가한데다 고가의 상품이더라도 감성적 만족에 부합하면 기꺼이 결제하는 '플렉스(Flex)' 문화가 확산되면서 고가 상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특히, 포켓CU는 전체 회원 중 약 70%를 최근 국내 명품 시장의 큰손으로 주목받고 있는 20~30대가 차지하고 있다. 실제 포켓CU에서 고가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2030세대 고객의 객단가는 지난해 동기 대비 10.1% 신장했다.

BGF리테일 이커머스팀 김유진 MD는 “면세품 구입이 어려워진 고객들을 위해 포켓CU에서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족스러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며 “CU는 고객들이 포켓CU를 통해 보다 다채로운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상품과 서비스의 영역을 온라인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