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 애자일랩 12기’ 선발
하나은행, ‘하나원큐 애자일랩 12기’ 선발
  • 복현명
  • 승인 2021.11.2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망 스타트업 발굴ㆍ협업ㆍ육성과 선제적 직ㆍ간접 투자를 통한 디지털 생태계 활성화
실질적인 비즈니스 협업, 일원화된 전략적 투자로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 구축
하나은행 본점 전경.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본점 전경. 사진=하나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하나은행이 스타트업 발굴ㆍ협업ㆍ육성 프로그램 ‘하나원큐 애자일랩 12기’에 참여할 스타트업 21곳을 선발했다.

하나원큐 애자일랩은 2015년 6월 설립한 이후 이번 12기까지 총 134개 스타트업을 발굴ㆍ육성하며 다양한 협업 성공사례를 창출하고 있는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이다.

하나은행은 선발된 스타트업들의 기술과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시범 적용, 도입함으로써 기업들의 사업을 지원함과 동시에 은행의 경쟁력을 높이는 상생 협업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개별 사무공간 제공 ▲하나금융그룹 전(全)그룹사 내 현업 부서들과의 사업화 협업 ▲외부 전문가들에 의한 경영, 세무컨설팅 ▲직ㆍ간접투자 ▲하나은행의 해외 네트워크를 통한 글로벌진출 지원 등의 광범위한 지원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하나원큐 애자일랩 12기’에는 핀테크 기업 외에도 메타버스, 헬스케어 등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있는 비금융 분야의 스타트업들이 다수 포함돼 있어 이종산업 간 제휴를 통한 상호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원큐 애자일랩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을 직접 발굴ㆍ육성하며 동반성장 가능한 선순환 협업 모델을 구축해 왔다”며 “상생 기반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과 생산적 금융 지원을 위한 하나은행의 노력이 금융, 산업계 전반에 널리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