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제주맥주X블루보틀 한정판 맥주 6시간 만에 완판"
GS25 "제주맥주X블루보틀 한정판 맥주 6시간 만에 완판"
  • 권희진
  • 승인 2021.11.26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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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GS리테일
사진제공=GS리테일

 

[스마트경제] GS25는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선보인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블루보틀 커피 에디션’이 6시간 만에 3000 개 완판됐다고 26일 밝혔다.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블루보틀 커피 에디션’은 버번을 숙성시킨 오크 배럴에 임페리얼 스타우트를 반년 이상 숙성, 여기에 블루보틀 커피의 대표 블렌드를 더한 프리미엄 맥주다. 

GS25는 이러한 완판의 비결로 주류 스마트 오더 시스템인 ‘와인25플러스’로 꼽고 있다. 편의점 업계 최초의 주류 온라인 주문 결제 시스템인 ‘와인25플러스’는 오프라인 매장의 공간적 제약으로 취약한 상품 구색 및 재고 확보의 한계를 극복하고, 고객이 온라인을 통해 전국 GS25에서 원하는 주류를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는 것.

이번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블루보틀 커피 에디션’의 완판도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전국에 있는 주류 소비자들에게 해당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던 것이 제대로 반영된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또한, 세부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구매 고객 비중은 30대 41.2%, 20대 35.1%, 40대 22.5% 순으로 나타났다. GS25는 자신을 위해 더 좋은 것을 구매하려는 소비 트렌드와 온라인, 모바일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고 활용하는 MZ세대가 ‘와인25플러스’를 통해 해당 상품을 주로 구매한 것으로 풀이했다.

GS25는 이러한 초단기 매진과 같은 뜨거운 성원에 부응하기 위해 다가오는 12월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블루보틀 커피 에디션’을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김영화 GS25 와인25플러스팀 차장은 “GS25 주류 스마트 오더 시스템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고객의 주류 구매 패턴이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까지 확장되고 있다”며 “이번 제주맥주X블루보틀 한정판 맥주처럼, 와인25플러스 내 차별화된 주류 라인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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