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순 삼육대 명예교수, 삼육대 간호학과 장학기금 1000만원 기부
이경순 삼육대 명예교수, 삼육대 간호학과 장학기금 1000만원 기부
  • 복현명
  • 승인 2021.11.2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일목(오른쪽) 삼육대학교 총장이 이경순 명예교수, 이교수 부군인 안동출 전 삼육보건대 사무처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육배.
김일목(오른쪽) 삼육대학교 총장이 이경순 명예교수, 안동출 전 삼육보건대 사무처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육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삼육대학교 부총장을 지내고 정년퇴임한 이경순 명예교수가 최근 간호학과 장학기금 1000만원을 쾌척했다. 그간 이 교수가 삼육대에 기부한 금액은 누적 8061만원에 달한다. 

이 교수는 ‘기부하는 교수’로 잘 알려져 있다. 1996년 간호학과 교수시절 학과 평가를 앞두고 발전기금 100만원을 납부한 것을 시작으로 총 13차례에 걸쳐 대학·학과 발전기금과 장학기금을 기부해왔다. 2016년 정년퇴임 후에도 3000만원을 추가로 기부했다. 

학과에 아름다운 기부 전통도 만들었다. 간호학과 4학년 학생들은 매년 졸업헌신회에서 ‘밀알 장학금’을 약정한다. 

졸업 후 3년간 매달 2만원씩 총 72만원을 장학금으로 내놓아 어려운 환경에서 공부하는 후배들을 돕는 기금이다. 벌써 10년째 이 같은 전통이 이어지고 있다. 이 교수의 영향으로 간호학과 교수들은 발전기금과 장학기금을 가장 많이 기부하는 교수들로 꼽힌다. 

이경순 삼육대 명예교수는 “장학금을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많이 받으며 공부했다. 중고등학교 때부터 학부, 석사, 박사, 심지어 포스닥(박사후연구원)까지 장학금을 받았기에 내가 가진 모든 것을 이 세상을 떠나기 전에 나누고 싶은 마음”이라며 “내 지식까지도 다 내놓고 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일목 삼육대 총장은 “은퇴 이후에도 나눔의 삶을 실천하시는 교수님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며 “후배 교수들에게도 큰 귀감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