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오프라인 투자 드라이브"…6년여만에 SSM 신규출점"
홈플러스 "오프라인 투자 드라이브"…6년여만에 SSM 신규출점"
  • 권희진
  • 승인 2021.12.0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사진제공=홈플러스

 

[스마트경제] 홈플러스는 6년 만에 기업형 슈퍼마켓(SSM)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새 점포를 내고 낡은 대형마트 점포는 재단장(리뉴얼)하는 등 오프라인 사업에 투자를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다음달 인천 간석점을 리뉴얼해 개장하는 것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17개의 점포를 리뉴얼할 계획이다.

리뉴얼한 점포는 소비 형태 변화에 맞춰 판매 공간을 조정한다.

대형마트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신선식품 공간을 넓게 확보하고 온라인 구매 비중이 높은 비식품 판매 공간은 과감히 줄인다.

이렇게 새로 확보한 공간은 휴게공간과 체험공간으로 만든다.

점포 외관도 바꾸고 화장실과 휴게실, 수유실 등 고객 시설도 새로 단장한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지난달 18일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에 시흥배곧점을 열었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새 매장을 낸 것은 2015년 2월 서울 구로에 서울천왕역점을 낸 이후 6년9개월만이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앞으로 계속 추가로 매장을 내 지역 상권의 '이웃 슈퍼'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홈플러스는 이달 1일 본사 조직개편에서 기존 '익스프레스 자산운영팀'을 '익스프레스 신규점개발팀'으로 바꿨다.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이 홈플러스를 방문할 이유를 지속해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