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취득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취득
  • 복현명
  • 승인 2021.12.06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에도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 서비스 제공 노력 호평
수서고속철도 SRT 전경. 사진=SR
수서고속철도 SRT 전경. 사진=SR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이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재인증을 취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한다. 

SR은 공기업 지정 첫해인 2019년 5월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을 선포하고 같은 해 12월 신규 인증을 취득한데 이어 올해도 재인증을 취득하며 소비자중심경영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부터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에 대한 심사가 강화된 가운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SR의 노력이 높이 평가를 받았다. 특히 사회적기업, 자활센터 등과 협업을 통한 SRT 굿즈 제작·판매가 양질의 사회취약계층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기여했다고 호평받았다.

또한 SR은 코로나19 팬데믹에도 고객 감염사례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던 점도 주목 받았다. 

역사 시설은 하루 3회 이상, SRT 모든 열차는 하루 4회 방역하고 고객 동선에 따라 방역 인프라를 확충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와 함께 SRT 승차권 예약 편의를 위해 모바일 여행변경 서비스와 어르신 큰글씨 서비스를 도입하고 언제 어디서든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AI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 노력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덕율 SR 최고고객책임자(CCO)는 “고객의 안전과 서비스를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고 모든 임직원이 노력한 끝에 CCM 재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권익 증진에 앞장 서는 고속철도 운영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