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2021 전국 가맹점 협의회 회의 개최
bhc치킨, 2021 전국 가맹점 협의회 회의 개최
  • 정희채
  • 승인 2021.12.0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성과 공유, 업계 이슈, 지속 성장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한 의견 청취
가맹점협의회 “조기 가격인상 요구...인건비와 임대료, 배달비 등 상승으로 매장 운영 어려움”
bhc 임금옥 대표 “꾸준한 성장은 가맹점주들의 노력 덕분...가맹점협의회 의견 적극 검토”
지난 6일 개최된 2021 전국 가맹점협의회 회의에서 임금옥 bhc치킨 대표(두 번째 줄 중앙)와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hc치킨
지난 6일 개최된 2021 전국 가맹점협의회 회의에서 임금옥 bhc치킨 대표(두 번째 줄 중앙)와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hc치킨

 

[스마트경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지난 6일 서울 송파구 본사 교육장에서 전국 지역별 가맹점 협의회 관계자 31명과 임금옥 bhc치킨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전국 가맹점 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올 한해 경영 성과 공유를 비롯해 마케팅 활동 방향과 업계 이슈, 지속적인 미래 성장에 대한 공감대 형성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교환하며 진솔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임금옥 bhc치킨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와 물가 상승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가맹점 사업주 여러분들의 노력 덕분에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감사의 뜻을 전하며 “bhc는 현재 종합외식기업으로 성장이라는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으며 이는 bhc치킨의 중추적인 역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앞으로 다른 외식 브랜드와의 시너지 효과로 bhc치킨의 지속적인 성장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회의에 참석한 가맹점협의회와 본사는 앞으로도 서로 주어진 역할에 더욱 충실하면서 고객중시 경영과 품질경영을 강화해 고객만족도를 높여 지속적인 동반 성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며 각오를 다졌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임금옥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들이 가맹점협의회로부터 현장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다양한 현안에 대해 직접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가맹점협의회 이영문 회장은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위해 신메뉴 개발, 적극적인 마케팅 등으로 본사에서 힘써주시고 있지만 현재 매장에서 체감하고 있는 인건비와 임대료 상승, 배달앱 이용 증가에 따른 수수료 부담, 원부자재 인상 등으로 가맹점 운영에 어려움이 많다”며 즉시 가격 인상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 다른 가맹점협의회의 임원 또한 치킨 가격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피력하며 “빠른 시간 내에 가격 현실화가 이루어지기를 요청 드리며 현장 또한 가격이 인상된 만큼 고객에 대한 서비스 품질을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적극 강조했다. 

이에 대해 bhc치킨은 가맹점 운영의 어려움을 감안해 가격 인상에 대한 부분은 신중히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그동안 상생경영을 위해 매년 다양한 형식의 간담회를 열어 매장 현장의 생생한 의견 청취를 통한 공감대 형성에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가맹점 간담회를 실시해 가맹점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가맹점 협회의 회의를 통해 도출된 다양한 의견에도 귀 기울여 내년에도 가맹점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