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라오스 팍세지역에 코로나19 극복 위한 기부금 전달
KB캐피탈, 라오스 팍세지역에 코로나19 극복 위한 기부금 전달
  • 복현명
  • 승인 2021.12.1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수남(오른쪽) KB캐피탈 대표이사 김중곤 굿네이버스 사무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캐피탈.
황수남(오른쪽) KB캐피탈 대표이사 김중곤 굿네이버스 사무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캐피탈.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캐피탈은 지난 9일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에 코로나19로 인해 심각한 피해를 겪고 있는 라오스 팍세지역 거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성금 5000만원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굿네이버스는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문 사회복지사업과 국제개발협력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는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이다. 해외 47개국 265개 사업장에서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오전 진행한 라오스 팍세지역 코로나19 극복 기부금 전달식은 현재 심각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KB캐피탈, 굿네이버스 각 본사에서 비대면 사진촬영 방식으로 진행됐다.

KB캐피탈이 굿네이버스에 전달한 기부금은 라오스 팍세지역 거주민을 대상으로 마스크, 손소독제 등 코로나19 대응 물품 제공과 함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활동, 보건교육 지원, 라오스 코로나 비상대책위원회(Emergency Operation Center) 행정비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장기간 엄중한 코로나19 상황으로 큰 피해를 본 라오스 국민들에게 위로의 뜻을 전한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이번 기부로 라오스의 코로나19 상황이 하루 빨리 안정되어 소중한 일상이 회복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KB캐피탈은 지난 2017년 라오스 현지법인 KB코라오리싱을 설립하고 자동차 할부 금융을 주력으로 영업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달 중 라오스 남부 팍세지역에 신규 사무소를 개소할 예정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