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교육대학원,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와 유튜브 열린 특강 진행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교육대학원,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와 유튜브 열린 특강 진행
  • 복현명
  • 승인 2021.12.1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학교 전경. 사진=세종대.
세종대학교 전경. 사진=세종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이 주최하고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가 주관하는 열린 특강이 이달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다.

동물매개치료 임상전문가인 ‘박은영동물매개치료연구소’의 박은영 소장이 복지관, 장애인시설, 요양시설 등에서 클라이언트의 인지, 신체, 사회, 정서적 기능 향상과 회복을 목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동물매개치료의 이론과 임상사례에 대해 심도있는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동물매개치료 열린특강에 이어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과 교육대학원은 식물매개치료, 치유농업(케어팜)에 관한 열린 특강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있다.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전공 외의 아동 · 청소년복지, 노인 · 보건의료복지, 상담복지 등의 심화전공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실천현장 전문가들의 강의로 이론과 실천을 아우르는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4학기 조기졸업제·논문트랙과 교과트랙 중 자유선택·토요 수업 등 유연한 학사운영을 하고 있으며 일반대학원 ‘복지ㆍ커뮤니케이션 융합전공’ 박사 과정과도 연계돼 있다. 

또한 고령친화산업 기업CEO, 중독전문가협회 1급 수퍼바이저, 법무법인 소속 아동학대 상담가, 정신보건센터 노인자살예방 상담가, 주거복지사, 서울시 복지재단 직업상담사, 공무원, 사회복지기관장, 간호사, 아동 NGO 기관, 학교사회복지사 등 다양한 동문네트워크가 구축돼 있다.

이어 세종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은 현대인의 심리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상담이론 지식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청소년상담사, 상담심리사, 전문상담사 2급 자격증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전문가 특강, 세미나 등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교육대학원에는 상담심리전공 이외에 유아교육, 평생교육과HRD, 한국어교육, 인공지능융합교육, 연극영화교육 전공이 개설돼 있으며 졸업 후 유초중등 교육기관, 평생교육기관, 한국어교육기관 등 다양한 교육현장에 진출하거나 일반대학원 관련 전공으로 진학할 수 있다.

한편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과 교육대학원의 석사과정은 이달 27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2022년 전기모집(3차)을 진행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