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정시 특집] 동국대 “정시모집 1260명 선발”…전년 比 303명 증가
[2022 정시 특집] 동국대 “정시모집 1260명 선발”…전년 比 303명 증가
  • 복현명
  • 승인 2021.12.13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시모집으로 전체 모집인원의 40.1% 선발
다군에 첨단학과인 AI융합학부 신설 모집
동국대학교 전경. 사진=동국대.
동국대학교 전경.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가 2022학년도 정시모집으로 전체 모집인원의 40.1%에 해당하는 1260명을 선발한다.

이는 지난해에 비해 303명 증가한 수치로 모집인원이 확대된 만큼 동국대를 희망하는 수험생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22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전년도와 달라진 점은 크게 두 가지다. 

먼저 선택형 수학능력시험 도입에 따라 계열별 선택과목 응시 기준이 달리 설정됐다. 특히 자연계열의 경우 수학 선택과목에 따라 학과 선택에 제한이 있으니 수험생은 원서접수 전 반드시 이 부분을 확인해야 한다. 자연계열 학과에 지원하는 경우 모든 수험생은 수학 영역에서 반드시 선택과목으로 미적분 또는 기하를 응시해야 한다. 다만 바이오시스템 대학 소속 학과에 지원하는 경우 확률과 통계를 응시해도 무방하다.       

이어 모집단위, 모집군(다군)의 신설이다. 가군에서 문화재학과와 약학과를 신설해 모집하고 다군에서 AI융합학부를 신설해 모집한다.

동국대는 전통적으로 가군과 나군에 모집단위를 집중적으로 배치했으나 올해 처음으로 다군에 모집단위를 신설했다. 모집단위와 모집군이 신설된 만큼 수험생들이 전략적으로 모집군과 모집단위를 선택해 지원하는 것이 좋다.

동국대 관계자는 “동국대 정시모집에 지원하는 수험생들은 앞서 언급한 두 가지 사항을 고려하고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전형, 입시결과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며 “특히 전공 가이드북과 전년도 입학성적을 참고하면 학과 선택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