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터뷰] 강규영 동국대 입학처장 “우리 대학 정시모집 이렇게 뽑는다”
[人터뷰] 강규영 동국대 입학처장 “우리 대학 정시모집 이렇게 뽑는다”
  • 복현명
  • 승인 2021.12.13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학교 전경. 사진=동국대.
동국대학교 전경.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가 2022학년도 정시모집으로 전체 모집인원의 40.1%에 해당하는 1260명을 선발한다.  

이에 강규영 동국대 입학처장과 13일 서면 인터뷰를 통해 동국대의 정시모집 특징에 대해 알아봤다(정리=복현명 기자).

◇작년대비 2022학년도 정시모집의 특징은 무엇인가.

가장 큰 변화는 다군 모집단위의 신설이다. 

동국대는 가군과 나군에 모집단위를 집중적으로 배치했으나 올해 처음으로 모집하는 모집단위인 AI융합학부를 다군에 배치했다. 

AI융합학부는 자연계열(24명 모집)뿐만 아니라 인문계열에서도 신입생을 8명 선발한다. 고교이수 계열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한 첨단학과이기 때문에 많은 수험생들이 관심 있게 지켜보는 모집단위이다. AI융합학부 외에 가군에 문화재학과와 약학과를 신설했다. 이들 신설학과도 관심 있게 지켜봐주기 바란다.

또 수학 선택과목에 따라 선택 가능한 모집단위가 달라진다는 점이다. 기본적으로 자연계열에 지원하는 수험생들은 수학 선택과목으로 미적분 또는 기하를 반드시 선택해야 한다. 다만 바이오시스템대학 소속 수험생들은 확률과 통계를 선택해도 지원이 가능하니 원서접수 전에 반드시 이 부분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동국대 합격”, 팁을 알려달라.

지원 시에는 자신의 적성과 함께 전년도 경쟁률, 합격자 평균점수, 충원율 등을 고려해 지원하는 것이 좋다. 

강규영 동국대학교 입학처장. 사진=동국대.
강규영 동국대학교 입학처장. 사진=동국대.

먼저 전년도 결과를 살펴보면 인문계열은 백분위 기준 88~94%, 자연계열은 85~89%에 합격자가 분포해 있다. 인문계열은 경찰행정학부가 94%, 경영학과와 국어교육과가 92%로 성적이 높았고 불교학부가 88%로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났다. 

자연계열은 컴퓨터공학전공이 89%로 높은 성적을 보였고 바이오환경과학과는 85%로 낮은 점수를 기록했다. 다만 올해는 선택형 수능이 도입된 첫 해로 전년도 결과와 단순 비교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전년도 결과는 절대적 수치가 아니기에 흐름을 파악하는 참고사항 정도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이밖에 정시 모집인원은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수험생들은 수시모집 충원합격자 발표 후 최종 모집인원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