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8년 연속 ‘소비자 선정 스타브랜드대상’ 사이버대학 부문 수상
서울디지털대, 8년 연속 ‘소비자 선정 스타브랜드대상’ 사이버대학 부문 수상
  • 복현명
  • 승인 2021.12.1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오른쪽) 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관리팀 과장이 ‘2021 소비자 선정 스타브랜드대상’에서 8년 연속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김현(오른쪽) 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관리팀 과장이 ‘2021 소비자 선정 스타브랜드대상’에서 8년 연속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가 ‘2021 소비자 선정 스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8년 연속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1 소비자 선정 스타브랜드대상’은 매년 소비자의 직접투표, 산학전문가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각 분야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특히 서울디지털대는 2014년부터 2021년까지 사이버대학 부문 8년 연속 수상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이버대학으로 입지를 굳혔다. 

특히 지난 2001년에 개교해 전 교과목 100% 스마트폰 수업,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을 훨씬 앞서 선보여 왔다. 2011년 교육부에서 선정한 ‘스마트러닝 구축 및 운용 선도(주관)대학’으로 여타 사이버대학을 선도했고 사이버대학 최초 교육부 정보보안 최우수상과 개인정보보호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할 정도로 최적화된 온라인 교육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최첨단 콘텐츠 제작 인프라를 갖춰 연간 930개 교과를 개설·운영중이며 수업 수강에 문제가 생겼을 때 원격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수업장애원격지원센터, 장애학생지원센터, 심리상담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취업 현장과 학업을 병행하며 졸업한 졸업생과 재학생이 함께 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교수진 1:1 학습코칭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디지털도서관’에는 3만8000권의 전자도서를 구비해 다양한 교양과 전공 분야의 신간도서를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대출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2021학년도에 팬데믹 이후의 시대를 대비한 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보건의료행정, 탐정전공 등 6개 전공을 신설한 데에 이어 2022학년도에 미래 산업 트렌드를 반영해 웹툰웹소설, 노인복지, 정보보안, 예술치료전공 등 4개 전공을 신설했다.

등록금은 학점당 6만3000원으로 사이버대학 중 가장 합리적인 금액이다. 

여기에 2022학년도부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입학금이 전액 면제되며 등록금에 대한 장학 혜택도 확대한다. 

10년 이내 고교졸업자 또는 검정고시 학력자가 신입학 시 수혜받는 ‘디딤돌장학’을 신설했고 일반전형 입학생 전원에게 두 학기 연속 장학금을 수여한다. 또 4년제 대학교 졸업자가 학사편입학으로 입학 시에는 두 학기 연속 40%의 장학 혜택도 제공하며 제휴 지차체, 협약 기관, 산업체, 군·경찰·소방관에게 반값 등록금을 부여한다.

안병수 서울디지털대 학생처장은 “20년의 사이버대학 운영을 통해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해 온 서울디지털대가 올해에도 미래 트렌드를 반영한 4개 전공을 신설해 미래 산업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며 “서울디지털대 입학모집에 지원해 합리적 등록금과 편리한 스마트러닝, 우수한 수업 콘텐츠, 다양한 학생 서비스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내달 13일까지 2022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