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결제 플랫폼 'pay-Z' 출시
BC카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결제 플랫폼 'pay-Z' 출시
  • 복현명
  • 승인 2021.12.1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1인 마켓, 소상공인 등이 온라인서 카드 결제 서비스 제공할 수 있는 기반 마련
기존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과 동일한 서비스 제공…저렴한 수수료로 이용 가능
판매자가 제공하는 결제 링크/QR코드 촬영만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 완료
BC카드가 16일 SNS 등에서 현금 위주로 거래됐던 상품을 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인 ‘pay-Z(pay-z.co.kr)’를 론칭했다. 사진=BC카드.
BC카드가 16일 SNS 등에서 현금 위주로 거래됐던 상품을 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인 ‘pay-Z(pay-z.co.kr)’를 론칭했다. 사진=BC카드.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BC카드가 16일 SNS 등에서 현금 위주로 거래됐던 상품을 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인 ‘pay-Z’를 론칭했다.

‘pay-Z’는 Z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채널에서 쉽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Z세대형 간편결제 플랫폼’의 의미를 담고 있다.

기존 커머스 시장에서의 판매자는 상품 판매를 위해 자체 쇼핑몰을 운영하거나 구축돼 있던 플랫폼으로 입점, SNS에서의 홍보 등을 사용해야만 했다.

하지만 자체 쇼핑몰 운영할 경우 지속적으로 유지보수 비용이 발생되고 플랫폼에 입점하거나 SNS를 이용할 경우 입점, 카드 결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높은 수수료를 지불해야만 하는 등 어려움이 제기돼왔다.

이번에 출시된 ‘pay-Z’는 상품 등록, 주문/재고/배송/실적 관리 등 기존 커머스 플랫폼과 동일한 기능 제공은 물론 PG사와 VAN사를 통해 제공됐던 온라인 결제 서비스 영역까지 모두 일원화시켰다.

이를 통해 판매자는 쇼핑몰 관리, 결제 서비스 등에 소요되는 고정비용 지출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됐고 고객에게 판매되는 상품 가격 경쟁력도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SNS를 통한 상품 판매, 구매 절차도 간편해졌다.

판매자는 판매 상품을 ‘pay-Z’에 등록하고 결제 링크, QR코드 생성 버튼을 누른 후 SNS 등 판매를 원하는 채널 게시물에 생성된 결제 링크 또는 QR코드를 게시하기만 하면 해당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구매자가 판매자의 결제 링크 또는 QR코드를 클릭하면 ‘pay-Z’에 등록된 상품 정보로 이동하게 되고 등록된 카드를 통해 안전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pay-Z’ 내 최초 1회 카드 등록 필수).

현재 ‘pay-Z’는 BC카드에서 발급된 모든 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으며 향후 다른 카드사의 카드도 등록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연동시킬 예정이다. 또한 해외 카드 소지 고객이 국내 쇼핑몰에서 결제하거나 국내 고객이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해외에서도 ‘pay-Z’을 통해 결제할 수 있도록 국가간 네트워크 제휴도 추진할 계획이다.

‘pay-Z’ 서비스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17일 SNS 채널 ‘TiKTok’의 유명 인플루언서 ‘온오빠’가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에서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3세대 모델 각 250대씩, 총 500대 에어팟이 특가로 판매된다. 선착순 500명에게 제공되며 ‘pay-Z’로 결제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기택 BC카드 pay-Z 팀장은 “SNS 1인 마켓의 확대에 따라 MZ 고객에게 편리한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pay-Z를 기획하게 됐다”며 “저렴한 수수료로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진입장벽을 낮추고 외국인을 대상으로도 판매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