넛지헬스케어㈜, 여가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넛지헬스케어㈜, 여가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 복현명
  • 승인 2021.12.16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헬시테크 플랫폼(Healthy-Tech Platform) 넛지헬스케어㈜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는 조직문화의 모범적인 운영으로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여성가족부는 가족친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자녀 출산,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는 우수 기업,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넛지헬스케어㈜는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 제15조에 따라 직원 만족도 설문조사를 포함한 서류 심사와 현장 심사를 거쳐 지난 1일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취득했으며 오는 2024년 11월 30일까지 가족친화 인증 기업의 자격을 유지한다.

특히 넛지헬스케어㈜는 ▲최고 경영층의 리더십 ▲가족친화제도 실행 ▲가족친화경영 만족도의 주요 심사 기준을 모두 통과했으며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오전 근무를 의무화한 조기퇴근제도 ‘프리미엄 프라이데이’ 운영으로 가점을 받았다. 

또한 국민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의 대규모 서버 트래픽을 관리하는 핵심 인력이자 임직원의 80%를 차지하는 개발 직군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사내 스터디 운영, 해외 콘퍼런스 참석 지원 등 커리어와 실무 능력 향상을 돕는 전방위적 지원 제도에 대한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번 가족친화기업 인증 취득을 통해 넛지헬스케어㈜는 중앙부처와 지자체, 은행 등이 지원하는 약 169개 항목에 대한 인센티브를 받는다. 여성가족부의 인증마크 부여와 가족친화우수기업 정부표창 수령, 병무청의 산업기능요원 인력 지원 가점 부여, 서울시의 여성고용 우수기업 특별자금 지원 등이다.

넛지헬스케어㈜ 관계자는 “대한민국 국민 5명 중 1명 이상의 일상 속 건강관리를 도와 건강한 매일을 선물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으로서 이번 여가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취득은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에게 최적의 근무 환경과 열린 조직문화를 지원하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넛지헬스케어㈜는 대표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 저탄수화물 식단 브랜드 ‘키토선생’, 다이어트 식품 전문몰 ‘씨씨앙마켓’ 등 운동과 식습관 관리의 시너지 도모에 동기를 부여하는 토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 391억원을 기록하며 지난 2020년 연 매출을 단 9개월 만에 돌파하는 등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