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명품관, 개장 31년만에 매출 1조원 찍었다
갤러리아명품관, 개장 31년만에 매출 1조원 찍었다
  • 권희진
  • 승인 2021.12.16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2천만원 넘게 사는 VIP 매출 전년 대비 49% 신장
선제적인 명품 MD 강화 및 세계 최고 평 효율 달성 등
갤러리아명품관 이스트 외관 전경/사진제공=갤러리아
갤러리아명품관 이스트 외관/사진제공=갤러리아

 

[스마트경제]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갤러리아명품관이 개장 31년 만에 연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갤러리아명품관은 올해 11월 말 기준 하이주얼리&워치 매출이 67%, 샤넬 등 명품 잡화가 49%, 루이비통 남성 등 남성명품이 35% 증가하는 등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명품 매출이 31% 증가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명품 소비에 발맞춰 명품 상품기획(MD) 전략을 다른 백화점보다 선제적으로 지속해서 수립한 것이 주효했다"면서 "올해 하이주얼리&워치와 남성명품 매장을 대대적으로 개편하면서 일부 층은 2개월 이상 영업면적 50% 이상의 영업이 중단됐는데도 이같은 실적을 냈다"고 설명했다.

올해 11월까지 연간 2천만원 이상을 구입하는 VIP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9% 늘면서 명품관 전체 매출의 약 40%를 차지했다.

특히 연간 2억원 이상 구입한 VIP 고객은 올해 11월까지 구매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두 배 늘었다.

갤러리아는 또 올해 강남구청과 함께하는 갤러리 투어 프로그램을 비롯해 올해 10여개 갤러리와 협업해 미술 작품을 전시·판매하는 등 예술과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선보인 것도 매출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했다.

갤러리아는 아울러 영업면적 평당 월 매출이 연말까지 1100만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이는 일본의 이세탄 신주쿠점과 같은 세계 상위 명품 백화점의 평균 평당 월매출 860만원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라고 설명했다.

1990년 개관한 갤러리아명품관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명품과 명품관 개념을 도입한 백화점으로, 웨스트와 이스트 2개 건물로 구성돼 있다. 루이비통, 샤넬, 에르메스 같은 유명 명품 브랜드들이 국내에서 처음 입점한 백화점이기도 하다.

갤러리아명품관은 내년 초 웨스트 4층을 루이비통 등 남성 명품 전문관으로 조성하며 명품 슈즈존도 내년에 개장할 예정이다.

또 내년 신규 VIP 등급 고객 수를 30% 이상 늘릴 계획이다.

국내에서 연매출이 1조원을 넘는 백화점은 갤러리아명품관 외에도 신세계 강남점, 롯데 본점·잠실점·부산본점, 신세계 센텀시티점, 현대 판교점, 대구 신세계 등이다.

강신호 명품관 사업장장은 “명품관은 세련된 명품브랜드와 품격있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로 매출 1조 클럽 달성과 세계 최고의 평 효율 백화점이라는 타이틀을 달성했다”며 “글로벌 명품백화점의 확고한 반열에 오른 위상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