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전공, ‘SDU 제1회 뷰티 엑스포’ 성료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전공, ‘SDU 제1회 뷰티 엑스포’ 성료
  • 복현명
  • 승인 2021.12.1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뷰티미용전공이 지난 11일 ‘제1회 뷰티 엑스포’ 시상식을 코엑스 스튜디오에서 개최하고 서울디지털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뷰티미용전공이 지난 11일 ‘제1회 뷰티 엑스포’ 시상식을 코엑스 스튜디오에서 개최하고 서울디지털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뷰티미용전공이 지난 11일 ‘제1회 뷰티 엑스포’ 시상식을 코엑스 스튜디오에서 개최하고 서울디지털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했다.

‘제1회 SDU 뷰티 엑스포’는 팬데믹 시대에 ‘아름다움을 컬러로 표현하기’라는 주제로 네일, 메이크업, 헤어 분야별 컬러로 배경이나 아름다움을 표현한 이미지를 공모해 지난 11월 한달간 공모했다. 공모전 출품작 중 우수자에게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베스트제작상 등 7개의 작품을 시상했고 시상식 사회는 ‘화장품 읽어주는 남자’ 임관우 교수와 김미연 뷰티미용 전공주임교수가 진행했다.

시상식에 이어 헤어와 메이크업 프로모션 행사로 특별강연과 시연회도 펼쳐졌다. 

헤어는 ‘F/W season messy wave styling’을 주제로 현재 뷰티미용전공에서 기초헤어스타일링 수업을 맡고 계신 박석묵 건국대 질병분자표적신약연구소 연구원(교수)이 맡았고 메이크업은 ‘스트리트우먼파이터 메이크업’을 주제로 김형순 교수(소망드레스 대표)가 진행했다.

김미연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전공 주임 교수는 “코로나와 추위 속에서도 ‘뷰티미용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의 뜨거운 관심 아래 제1회 SDU 뷰티엑스포’ 행사를 치르며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침체된 분위를 극복하고자 컬러로 아름다움을 표현한 사진 공모전과 함께 최신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 트랜드를 유튜브 시연회를 통해 전달하고자 한다. 건강미용관리사, 뷰티코디네이터 등 자격증 취득과정을 포함해 국내 유일 뷰티 건강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전공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전공은 뉴노멀 시대, 스마트 뷰티미용 교육 콘텐츠 개발·제공에 앞장서 뷰티서비스 산업을 선도할 미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1학년도에 개설됐으며 졸업 시 4년제 미용학사와 함께 미용종합면허를 취득할 수 있고 미용사 등 국가자격증 취득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또 한국네일미용사회, 약손명가, 아이디병원, 국제반영구화장학회, 케이뷰티전문가연합회, 케이뷰티인터내셔널, 중국 도도뷰티아카데미 등과 협약을 맺고 교류하고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2021학년도 등 6개 전공 신설에 이어 2022학년도에는 웹툰웹소설, 노인복지, 정보보안, 예술치료전공 등 4개 전공을 추가 신설해 뷰티미용전공, 패션학과, 미디어영상학과 등 총 34개 학과•전공에서 내년 1월 13일까지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중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