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가상모델 '루시', TV홈쇼핑 쇼호스트 데뷔
롯데홈쇼핑 가상모델 '루시', TV홈쇼핑 쇼호스트 데뷔
  • 권희진
  • 승인 2021.12.2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스마트경제] 롯데홈쇼핑은 자체 개발한 가상 모델 '루시'를 TV 홈쇼핑 쇼호스트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루시는 22일 TV 홈쇼핑 방송에 산타 복장으로 출연해 크리스마스 특집전 판매 예정 상품을 소개한다.

루시는 롯데홈쇼핑이 메타버스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월 처음 선보인 가상모델로, 소셜미디어(SNS) 팔로워가 7만 명에 이른다.

루시는 지난 10월 롯데홈쇼핑의 할인 행사인 '대한민국 광클절'의 홍보 모델로 활동했으나 목소리까지 입혀 공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홈쇼핑은 루시의 외모와 직업 등 특징을 고려해 최적의 목소리를 선정하고 입 모양이 발음대로 움직이도록 고도화한 기술을 적용해 사실감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롯데홈쇼핑은 내년에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기반으로 사람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할 정도로 가상모델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진호 롯데홈쇼핑 디지털사업부문장은 “지난해 9월부터 가상현실 콘텐츠 시장에 대한 높은 잠재성을 확인하고 업계 최초로 가상모델 ‘루시’를 개발해 기술을 고도화하고, 활동 영역을 확대해 왔다”며 “향후 TV, 모바일 등 기존 플랫폼을 비롯해 향후 기획 중인 메타버스 쇼핑 환경에서 ‘루시’를 고객들에게 보다 현실감 있는 모습으로 선보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