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보호 나서다…“겨울 자외선, 방심은 금물”
뷰티업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보호 나서다…“겨울 자외선, 방심은 금물”
  • 정희채
  • 승인 2021.12.2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외선 대비에 소홀하기 쉬운 겨울철, 피부는 더욱 유의해 관리해야
뷰티업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해주는 건기식, 자외선 차단제 등 선보여
폴리페놀, 비타민, 콜라겐 등 피부 보호성분 함유한 것이특징
뉴스킨 파마넥스의 ‘멀티+뷰티’. 사진=뉴스킨
뉴스킨 파마넥스의 ‘멀티+뷰티’. 사진=뉴스킨

 

[스마트경제] 햇빛이 비교적 약한 겨울철은 자외선 대비에 소홀해지기 쉽다. 그러나 자외선은 계절에 상관없이 존재하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특히 겨울에는 하얀 눈과 빙판길이 자외선을 반사해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더욱 신경 써 관리해야 한다.

이에 뷰티업계가 겨울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자외선 차단제 등을 선보이고 있다.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로즈마리자몽추출복합물, 비타민, 콜라겐 등 피부 보호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로즈마리자몽추출복합물, 비타민 8종을 주원료로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 보호하는 뉴스킨 파마넥스 ‘멀티+뷰티’
뉴스킨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의 ‘멀티+뷰티’는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멀티+뷰티에 함유된 로즈마리자몽추출복합물은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지중해의 강한 자외선에서도 살아남는 100% 스페인산 로즈마리와 자몽추출물의 혼합으로, 다량의 폴리페놀과 나리진 성분을 함유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그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C와 나이아신, 비오틴, 비타민 B2 등 비타민 B군 7종을 함유했다. 하루 1정으로 다양한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한편, 뉴스킨은 멀티+뷰티와 함께 섭취하면 피부 건강에 더욱 도움을 줄 수 있는 ‘콜라겐 뷰티 플러스’도 선보이고 있다. 생선 비늘에서 추출해 흡수율이 높은 순도 100%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를 주원료로 하며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및 세라마이드를 부원료로 함유했다. 식약처 인증 건강기능식품으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 및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지키는 비타민 C 함유한 아로마티카 ‘카카두 유스 글로우 비타 톤업 선 세럼’
아로마티카의 ‘카카두 유스 글로우 비타 톤업 선 세럼’은 자외선으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비타민 C를 함유했다. 오렌지보다 약 100배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한 것으로 알려진 호주산 카카두플럼추출물로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부여한다.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자연스러운 톤업 기능으로 피부를 화사하게 가꿔준다. 끈적임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돼 덧발라 사용해도 오랜 시간 산뜻함이 지속된다.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 건강 관리해주는 콜라겐 함유한 쎌퓨전씨 ‘레이저 썬스크린’
쎌퓨전씨의 ‘레이저 썬스크린’은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해주는 콜라겐과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했다.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이 피부 보호에 도움을 주며, 코엔자임 Q10과 펩사이드 성분은 피부에 활력을 부여한다. 

논캐미컬 성분으로 자외선을 분산시키고 무기 차단 성분이 피부 표면에 막을 형성해 효과적인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다. 저자극 데일리 제품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돼사용감이 편안하다.

업계 관계자는 "피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자외선 대비에 신경 써야 한다”며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는 쉽게 회복되기 어려운 만큼, 피부 보호 성분을 함유한 제품으로 관리하면 더욱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