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과 비대면‧디지털 금융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과 비대면‧디지털 금융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1.12.21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권 최초 영업점 방문 없이 보증신청, 대출실행 비대면 진행
IBK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기업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IBK기업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신용보증기금과 21일 비대면·디지털 금융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기관은 ▲비대면 보증‧대출 금융상품 공동개발 ▲상거래 신용지수 활성화, 교류 확대 ▲협약 당사자 간 기업 데이터 교류, 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은행권 최초로 영업점 방문 없이 보증신청부터 대출실행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처리 가능한 ‘비대면 보증부대출‘ 프로세스를 내년 상반기 내 도입할 계획이다.

대상은 기존에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보증을 이용하고 있지 않은 개인사업자이며 향후 법인기업으로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앱(App)인 ‘i-ONE Bank(아이원뱅크) 기업‘ 또는 ‘BOX POS(박스포스)‘ 앱(App) 에서 처리 가능하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이 보증부대출을 편리하게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중소기업의 금융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디지털 혁신사업 등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별도의 협약식 없이 간소화해 진행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