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LG AI연구원과 손잡고 업무 협약 체결
GS리테일, LG AI연구원과 손잡고 업무 협약 체결
  • 권희진
  • 승인 2021.12.2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GS리테일
사진제공=GS리테일

 

[스마트경제] GS리테일은 LG AI 연구원과 손잡고 AI 기술을 통한 다양한 시너지를 도모하고자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측은 지난 21일 서울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GS리테일과 AI 연구 Poc (개념증명) 추진 및 사업 협력 모색’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를 체결했다. 이날 MOU에는 이종혁 GS리테일 뉴테크 본부장과 배경훈 LG AI연구원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 했다.

양사는 MOU를 통해 ▲이커머스 고객 접점 영역 ▲GS25, GS샵, GS THE FRESH(GS더프레시), GS fresh mall(GS프레시몰) 등 통합 GS리테일 고객 경험 제고를 위한 영역 ▲펫, 퀵커머스 분야의 새로운 AI 모델 개발 영역 등에 대한 분석 및 새로운 AI 서비스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GS리테일은 그간 시도한 고객 접점, 물류 등 다양한 커머스 영역의 AI 서비스와 LG AI 연구원의 범용적인 모델간의 시너지로, 한층 더 높은 AI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종혁 GS리테일 뉴테크 본부장은 “GS리테일이 최근 확장한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초거대 AI 엑사원과의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고객에게 새롭게 편리한 쇼핑환경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