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창사 이래 첫 ESG 리포트 발간
CJ ENM, 창사 이래 첫 ESG 리포트 발간
  • 권희진
  • 승인 2021.12.2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CJ ENM
사진제공=CJ ENM

 

[스마트경제] CJ ENM은 올해 창사 이래 처음으로 ESG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2021 ESG Report : 콘텐츠와 커머스, 선한 영향력의 시작>(이하 2021 ESG Report)에는 CJ ENM의 ESG 경영 철학, 실행 체계, ESG 활동 및 성과가 담겼다. CJ ENM은 매년 ESG 리포트 정기 발행을 통해 임직원·고객·주주 등 대내외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및 ESG 정보 공개를 강화할 계획이다.

리포트에는 ▲회사의 사업 부문과 히스토리 등 CJ ENM을 소개하는 ‘CJ ENM Overview’ ▲ESG 경영 체계와 철학을 담은 ‘ESG Foundations’ ▲대내외 이해관계자들이 선정한 주요 경영 이슈를 다룬 ‘2021 Material Topics’ ▲ESG 정보 및 성과를 공시한 ‘ESG Disclosure’ ▲ESG 경영 활동의 세부 정보 및 기준 근거 등을 담은 ‘Appendix’ 등 총 5개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력적인 콘텐츠와 브랜드 경험을 통해 더욱 가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CJ ENM의 ESG 방향성과 그간의 노력을 집대성했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환경과 산업 생태계에 긍정적 변화를 선도하기 위한 CJ ENM의 ESG 경영 전략 체계를 소개한다. 먼저, 산업별 특성을 반영해 엔터테인먼트 부문은 ECP(Eco-balanced Content Production)를, 커머스 부문은 ECV(Eco-balanced Commerce Value-chain)를 ESG 철학으로 삼았다. 이를 기반으로 각 부문은 향후 콘텐츠 및 상품의 기획∙제작, 유통 등 전반적인 비즈니스 과정에서 세부적인 ESG 전략을 구축하고 활동을 추진한다.

CJ ENM 관계자는 “CJ ENM은 올해 2021년을 지속가능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각 사업 분야에 ESG 경영 철학을 뿌리내리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고객, 주주, 협력사 등 이해관계자들과 모두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 조성에 힘쓰면서 엔터테인먼트·커머스 분야 선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ag
#CJ EN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