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취약계층 아동 위한 온라인 콘서트 개최
GS리테일, 취약계층 아동 위한 온라인 콘서트 개최
  • 권희진
  • 승인 2021.12.2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GS리테일
사진제공=GS리테일

 

[스마트경제] GS리테일은 22일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온라인 미니 콘서트인 ‘무지개상자 원하트(ONE HEART)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3시 기아대책 유튜브에서 최초 공개하며, 오는 29일까지 원하는 시간에 피드에서 찾아볼 수 있다.

‘무지개상자’는 GS리테일과 기아대책이 2005년부터 진행하는 아동 문화정서지원 사업으로, 저소득가정 아동에게 클래식 악기와 음악 교육을 지원해 오고 있다. 2011년부터는 재능 있는 인원을 선발해 ‘무지개상자 오케스트라’를 창단하고 운영 중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저소득 아동들과 이들을 돌보는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을 위해 더욱 특별한 콘서트를 준비했다. 콘서트 명인 ‘원하트’는 코로나19로 직접 만나지는 못하지만 마음만은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콘서트는 크리스마스 시즌 곡인 ‘징글벨’과 ‘괜찮아 잘 될 거야’라는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가 담긴 ‘슈퍼스타’ 2곡으로 구성됐다. 특히 ‘슈퍼스타’는 무지개상자 오케스트라와 드림장학생들의 악기 연주 위에 GS리테일 임직원들의 목소리가 합쳐진 합창곡으로 감동을 전한다.

GS리테일 김은진 매니저는 “무지개상자 오케스트라는 경제적인 이유로 문화활동에서 소외받는 아동들의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고 지원하고자 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라며 “올해는 통합 GS리테일 임직원들의 재능기부까지 더해진 만큼 더욱 특별하고 소중한 연말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