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메타버스 활용 교수협의회 개최
삼육대, 메타버스 활용 교수협의회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1.12.22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공간에 컨퍼런스홀-토의실-영상관 구현
삼육대학교는 22일 교수협의회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개최했다. 사진=삼육대.
삼육대학교는 22일 교수협의회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개최했다. 사진=삼육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삼육대학교는 22일 교수협의회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개최했다. 

삼육대가 교수협의회를 메타버스 공간에서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육대 교육혁신단 원격교육지원센터와 학교기업 SU-Edumi(수 에듀미)는 가상공간 내에 컨퍼런스홀, 코이노니아홀, 분과별 토의실, 정책협의 주제영상관, 튜토리얼룸을 구현했다. 교수들은 아바타를 만들어 화상연결과 음성대화, 영상공유 등 기능을 활용해 협의회에 참여했다. 

먼저 컨퍼런스홀에 집결한 교수들은 헌신예배와 총장 장학방침 영상을 시청했다. 이어 코이노니아홀로 이동해 12개 소그룹으로 나눠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정책협의 주제발표는 사전녹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교수들은 영상관으로 이동해 주제영상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었다. 

이어 ▲다전공제도 활성화 방안(교무처) ▲메타버스의 개념, 수업적용 방안(교육혁신단) ▲학생 진로지도 주요실적, 향후 추진 방향(학생처) ▲2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 수립 보고(기획처) ▲온라인 IR시스템 활용(IR센터) 등 발표 영상이 마련됐다.

메타버스 환경에 익숙해지기 위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교수들은 가상공간을 자유롭게 탐색한 후 조별로 코이노니아홀 꾸미기 미션을 수행했다. 

오후 분과별 토의는 토의실에서 진행돼 ▲취업률 제고 ▲대학 이미지 개선 ▲학과평가 방식 ,지표 개선 ▲대학 연구 환경 개선 ▲스마트 러닝을 위한 교육환경 ▲학생만족도 향상 △외국인 학생 유치 ▲교원 복지 향상 등 대학의 주요 현안에 대한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 

김일목 삼육대 총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모든 분야에서 변화의 폭이 커지고 속도가 더욱 빨라지면서 매일 수많은 아이디어와 이를 구현하는 신기술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고 선도하기 위해서는 신지식으로 자신을 날마다 혁신해야 한다. 메타버스로 갖는 이 첫 교수협의회가 모두에게 유익하고 알찬 회의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