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GET 커피 원두부터 컵, 뚜껑까지 친환경 교체"
CU "GET 커피 원두부터 컵, 뚜껑까지 친환경 교체"
  • 권희진
  • 승인 2021.12.2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사진제공=BGF리테일

 

[스마트경제] CU는 29일부터 즉석원두커피인 ‘GET커피’에 사용되던 폴리프로필렌(PP) 뚜껑을 종이 뚜껑으로 전면 교체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되는 종이 뚜껑은 무형광 100% 천연 펄프로 만들어졌다. 재질이 종이로 바뀌었지만 최고 120도까지 견딜 수 있을 정도로 내열성과 방수성이 우수하며 가열 시 수축, 팽창 현상이 일어날 수 있던 PP 소재 뚜껑과 달리 외형 변화가 없어 더욱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패키지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들이 친환경 소재로 바뀜에 따라 GET커피를 마신 후 남은 컵, 뚜껑 등은 종이로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CU는 GET커피가 한 해 동안 1억 5000만 잔 이상이 팔리는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상품인 만큼 이러한 변화를 통해 환경적 부담은 최소화 하고 고객의 만족도는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도 CU는 GET커피를 내리고 난 뒤 남는 커피 찌꺼기를 업사이클링해 만든 커피박(粕) 데크(Deck)를 업계 최초로 시범 도입하며 자원 선순환에 앞장서고 있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김신열 MD는 “이번 종이 뚜껑 도입으로 마지막으로 GET커피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에 친환경 철학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CU는 ESG 경영 로드맵에 따라 고객들의 일상 속 가장 가까운 친환경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녹색 소비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무라벨 생수 3종 전면 도입 ▲친환경 PLA 간편식 용기 적용 ▲PB 상품 재활용 등급 표기 ▲친환경 PB 스낵 패키지 개발 등 친환경 행보에 앞장서고 있다.

Tag
#C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