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 ‘스마트앱어워드 2021’ 보험분야 대상 수상
흥국화재, ‘스마트앱어워드 2021’ 보험분야 대상 수상
  • 복현명
  • 승인 2021.12.3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충환(왼쪽) 흥국화재 디지털혁신팀 부장이 이상희 랩장, 진장혁 마케팅실장, 유인호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사무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흥국화재.
서충환(왼쪽) 흥국화재 디지털혁신팀 부장이 이상희 랩장, 진장혁 마케팅실장, 유인호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사무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흥국화재.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화재가 지난 29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제12회 대한민국 앱 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 ‘스마트앱어워드 2021’에서 보험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스마트앱어워드’는 국내 대표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혁신적이고 우수한 앱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모바일 앱을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보험분야 대상을 수상한 ‘흥국화재 모바일앱’은 직관적이고 명확한 UI를 통해 사용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어려운 보험 업무를 UX 라이팅을 통해 가이드 해줘 친절한 UI를 제공했으며 흥국의 브랜드 컬러를 사용해 아이덴티티를 일관성 있게 표현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보험분야 대상에 선정됐다.

흥국화재는 보험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차별화된 모바일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올해 7월 ‘모바일 플랫폼’을 전면 개편하고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개편은 Play, Buy, Use 키워드 전략으로 개발됐다. 각 키워드는 콘텐츠를 즐기고 상품을 가입하고 계약서비스를 이용한다는 의미다.

먼저 ‘Play’는 건강, 생활, 여행 등 다양한 정보성 콘텐츠와 포인트, 룰렛 게임, 운세 등 서비스 제공으로 재미와 편안함이 있는 FUN(놀이문화)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자주, 오래 머물게 할 수 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이어 ‘Buy’에서는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정보 전달을 개선하기 위해 그래프와 이미지를 활용했고 상품을 완결형으로 가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 완결형 상품가입 프로세스를 신설했다.

‘Use‘에서는 신용대출시 모바일을 통해 신청하면 당일 입금까지 가능한 프로세스 신설했다. 보험금청구는 제3자도 청구가 가능하도록 편의 기능을 강화하고 장기보험 청구 시 단체 보험도 자동으로 청구되도록 해 보험금 누락이 없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메인 첫 화면은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고객 친화 웰컴 메시지, 보험가입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고객 중심의 개인화 화면으로 고객 친화적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고령층의 금융서비스 이용 불편 해소를 위해 고령자 전용 메인 화면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공동인증서 사용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이용이 가능한 금융인증서 도입을 통해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시스템 운영의 안정성 도모를 통해 신뢰감을 제공할 것이다”라며 “고객이 모바일 플랫폼 사용으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흥국화재의 디지털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