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문역 한원힐트리움’ 다세권에 호재 더해진 황금 입지 갖춰
‘쌍문역 한원힐트리움’ 다세권에 호재 더해진 황금 입지 갖춰
  • 김정민
  • 승인 2019.01.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부동산 시장에서 역세권, 몰세권, 학세권 등 다양한 정주 여건을 확보한 동시에 주변 지역에 개발 호재가 다양해 가치 상승이 예고된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바로 ‘쌍문역 한원힐트리움’이다. 이 단지는 우수한 설계를 갖춰 주거 효율이 좋은 것으로도 호평 받고 있다. 

지난해 정부가 본격적인 부동산 규제를 시행하면서, 주택 시장에서의 투자자들의 움직임이 위축됐다. 이에 쌍문역 한원힐트리움과 같이 다양한 정주 여건을 두 개 이상 갖춰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고, 주거 가치가 좋은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프리미엄 확보로 시세 차익을 누릴 수 있는 단지 역시 인기가 뜨겁다.

지하 1층~지상 8층 규모로, 총 6개 동에 88실이 공급된 이 단지는 쌍문동 103-9, 103-244번지에 조성됐다. 근린생활 및 오피스텔 18호와 도시형생활주택 60세대가 공급됐으며, A 타입 8세대, A 타입 복층형 2세대, B 타입 16세대 B 타입 복층형 4세대, C 타입 8세대, C 타입 복층형 2세대가 마련돼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주거 공간 선택이 가능하다. 자주식 주차 시설도 지상 및 지하에 마련돼 72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다.

‘쌍문역 한원힐트리움’ 단지는 내부 시설도 우수하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효율성이 좋아 녹색 건축 인증을 완료했다. 로이 유리, 외벽 경질우레탄 발포 단열, 에너지효율 1등급의 콘덴싱 보일러가 도입돼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대기전력 자동 차단 콘센트를 설치해 효율적인 전기 사용 및 전기료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욕실은 해바라기 수전이 설치됐으며, 쾌적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안방과 거실 천정에는 시스템 에어컨이 설치돼 냉방이 우수하다. 거실에는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빌트인 수납장이 설치되어 거실의 공간 효율이 높다. 신발뿐만 아니라 다양한 물품 수납이 가능한 빌트인 선반장과 전동형 빨래 건조대도 도입됐다. 한샘 3구 가스레인지가 기본으로 주방에 적용돼있는 주방은 보조 주방 공간 확보로 공간 활용이 뛰어나다. 하부 수납공간이 설치된 아일랜드 식탁과 주방 환기를 위한 특화창도 적용됐다.

디지털 도어록과 무인경비 시스템, 공동현관 자동문, 비밀번호 입력 및 RF카드로 출입 가능한 첨단 보안 시스템, 고해상도 HD급 CC-TV 시스템이 도입된 단지로, 안정성이 뛰어난 것도 장점이다. 7인치 홈오토메이션(월패드)가 도입돼 방문자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위한 첨단 시스템도 갖췄다. 일괄 소등 스위치가 적용돼 세대 내 조명을 한 번에 소등 및 차단할 수 있고, 편리한 택배 수령을 위한 무인택배함도 마련됐다. 엘리베이터 세대 호출 기능(2층 제외)도 설치됐다.

문화와 전시를 즐기기도 좋다. 플랫폼창동61, 서울아레나(예정) 등의 문화 공간이 단지에서 가깝다. 몰세권 단지로 쇼핑 편의도 우수하다. 이마트 창동점과 미아점, 롯데마트 방학점 및 쌍문시장, 신창시장, 강북종합시장이 단지 근거리에 자리해있다. 지역 내 대표 의료 시설인 한일병원, 힘찬병원, 서울현대병원이 인접해 의료서비스의 편리한 이용도 가능하다.

또한, 우이천 주변 산책로가 도보 2분 거리에 조성돼있어 산책도 용이하다.

우수한 교육 환경으로 자녀를 둔 부모 수요자들의 관심도 상당하다.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쌍문초, 승미초, 신도봉중 등 학교 시설이 밀집돼있고, 덕성여대, 서경대, 동덕여대, 인덕대 등 대학교 시설도 다양해 학습 분위기가 좋다.

‘쌍문역 한원힐트리움’은 지하철 4호선 쌍문역과 수유역이 도보 이용이 가능한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또한, 더블역세권에 위치해 우수한 교통편의는 물론,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쌍문역은 도보로 4~5분대에 이용할 수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매우 편리하다. 도보 2분 거리에는 버스 정류장도 위치해 있다.  

또한, 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단지로도 인기몰이 중이다. 38만㎡ 규모로 통합 개발 예정인 서울아레나가 2023년 완공 예정이며, 동북권 창업센터 등의 세대 융합형 복합시설 계획도 예정돼있다. 창동 차량기지 및 면허시험장 부지 개발계획, 창동 민자역사 사업 정상화 추진, 서울 2030 플랜 등의 사업 등 예정된 개발 호재가 풍부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는다.

한편, ‘쌍문역 한원힐트리움’은 현재 100% 시공이 완료돼 주변 정리 중이며 현재 입주 중이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