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 고객 맞춤형 '뉴노멀 설캉스' 마케팅 분주
호텔업계, 고객 맞춤형 '뉴노멀 설캉스' 마케팅 분주
  • 권희진
  • 승인 2022.01.2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고향 대신 호텔·리조트로 향하는 직진족 증가
전통문화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패키지·프로모션 전개 등
사진제공=호텔신라
사진제공=호텔신라

 

[스마트경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거리두기가 지속되며 연휴 기간 가족 및 지인을 직접 찾는 대신 호텔에서 이색 체험 및 럭셔리 호캉스를 즐기는 것이 새로운 명절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호텔업계가  ‘혼설족’∙‘설캉스족’을 겨냥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다. 

실제로 최근 여기어때가 오는 28일부터 내달 2일까지 숙박 상품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호텔 연박 건수가 지난해 대비 11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서울신라호텔은 설 연휴를 맞아 고객 맞춤형 ‘설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먼저 연인들을 위한 ‘고메 홀리데이’ 패키지는 호텔 셰프가 정성스레 준비한 도시락을 객실에서 즐길 수 있어 연휴에 여유를 더한다. 도시락은 애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3~4종의 메뉴로 구성된다. 

이 패키지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단 4일간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의 새 키즈 라운지에서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아이들의 감수성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그림책 놀이영어 스튜디오 ‘리틀소호’와 함께해 영어 스토리텔링 및 크래프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는 ‘호프 오브 더 이어’ 패키지를 내놨다. 

상품은 ‘호프 더 이어’ 패키지 이용 고객 중 버킷리스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획한 맞춤형 혜택 상품으로 △서울신라호텔 숙박권, △파크뷰 뷔페 이용권, △신라스테이 침구 세트 등 3천 8백만원 상당의 경품을 추첨을 통해 총 222명의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위 당첨자 7명에게는 ‘럭셔리 플렉스’와 ‘국내외 여행’의 소망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서울신라호텔 숙박권(1박), △더 파크뷰 뷔페 이용권(2인)이 제공된다. 2등 15명에게는 △신라스테이 프리미엄 침구 세트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신라스테이 숙박권(1박) 및 식사권 5만원권(1매), 건강 식품(호랑이건강원 선물 1세트), 셀프 사진 촬영권(1회 촬영권) 등 새해 버킷리스트를 달성할 수 있는 다채로운 경품으로 준비했다.

또한 패키지 이용객에는 임인년 ‘검은 호랑이 해’에서 착안, 신라스테이 시그너처 베어에 검은 호랑이 패턴을 더한 한정판 ‘타이거 테이 베어’를 기프트로 증정한다.

더플라자 호텔은 스위트룸에 마련된 프라이빗 키즈 플레이룸을 이용할 수 있는 ‘플레이띵즈’ 패키지를 오는 3월 31일까지 선보인다. 디럭스룸 1박, 조식 3인 이용권, 웰컴 기프트와 함께 유명 유아 교구인 미국 ‘레이크쇼어’와 덴마크 ‘곤지’ 등으로 가득찬 스위트룸을 4시간 동안 단독으로 이용할 수 있어 아이와 함께 ‘프리미엄 키캉스’를 즐길 수 있다. 

레스케이프는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와의 협업을 통해 지구 환경을 보호하는 동시에 스타일리시한 호캉스를 보낼 수 있는 ‘서스테이너블 저니’ 패키지를 오는 4월 30일까지 제공한다. 객실 1박과 레스케이프의 전 객실 침구류 린넨을 화이트 버킷햇과 버킷백으로 업사이클링한 굿즈 2개 제공 혜택을 포함해 올 설 연휴 특별한 ‘그린캉스’를 경험할 수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미국 명품 텀블러 브랜드 ‘하이드로 플라스크’와 함께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GO Green 2022!’ 패키지를 기획했다. 패키지 이용객들에게는 하이드로 플라스크 텀블러 1개를 증정하며 해당 텀블러 지참 시 오는 11월 30일까지 1일 1잔의 커피를 무료로 제공한다. 패키지는 내달 28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100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코오롱 계열 리조트 및 호텔은 설을 맞아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전통놀이와 음식, 투숙객 대상 이벤트 등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먼저 경주의 올인원 특급호텔 코오롱호텔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2일까지 한복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실시한다. 한복을 착용한 후 기념 사진 촬영은 물론 호텔 1층에 마련된 ‘전통놀이존’에서 윷놀이도 즐길 수 있다. 설 명절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한과와 강정을 오는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조식으로 제공하며 설 당일에는 새해 대표 음식 떡국도 선보인다.

마우나오션리조트는 ‘새해 맞이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를 오는 31일부터 이틀간 실시한다. 체크인 시 객실 당 1장의 복권이 제공되며 주중 35평 무료 숙박권부터 조식 2인 이용권, 클라우드 패밀리 스파 2시간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윷놀이 세트 무료 대여 서비스는 물론 조식으로 전통한과와 식혜를 오는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제공한다.

라이프스타일 호텔 호텔 포코 성수는 긴 설 연휴 기간 도심 속 휴식을 계획 중인 ‘시티족’을 위해 ‘시크릿 랜덤 럭키드로우’를 오는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진행한다. 호텔 로비에 마련된 응모함에서 구슬을 뽑아 와인, 머그잔, 음료 이용권 등의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오는 31일 체크인 고객을 대상으로 객실 당 성수 유명 떡집 ‘예빈당’의 미니 백설기를 1개씩 제공한다.

코오롱 계열 리조트∙호텔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귀성 대신 일찌감치 호캉스를 예약하는 고객들이 예년보다 더욱 늘었다”며 “올해는 럭셔리 선호 및 가치소비 트렌드를 겨냥한 차별화된 ‘설캉스’ 상품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