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360도 시야 ’한국철도 VR 랜선여행‘ 공개
코레일, 360도 시야 ’한국철도 VR 랜선여행‘ 공개
  • 복현명
  • 승인 2022.02.0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실서 촬영한 중부내륙선 ’부발-충주‘, VR로 선보여
KTX속도체험·바다열차 등 철길명소 10곳 영상 공개 예정
KTX-이음 앙성온천역~충주역 구간 영상. 사진=한국철도공사(코레일)
KTX-이음 앙성온천역~충주역 구간 영상. 사진=한국철도공사(코레일)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9일 실제 열차를 운전하는 듯한 VR영상을 한국철도TV 유튜브를 통해 선보였다.

‘한국철도와 VR 랜선여행’이라는 주제로 공개하는 이번 콘텐츠는 지난해 운영한 랜선여행의 후속 작품으로 기관사 시점에서 열차가 질주하는 장면을 VR로 생동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 VR안경을 착용하면 360도로 회전하며 운전실 내외부 화면을 체험할 수 있다.

한국철도 명예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철도분야 크리에이터 ‘레일리즘(Railism)’과 협업해 실제 운행 중인 열차에 전문 장비를 설치해 제작했으며 고품질 주행 영상과 소리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중부내륙선 부발-충주 구간 콘텐츠를 시작으로 ▲시속 300km KTX속도체험 ▲바다열차의 동해안 경관 ▲기암괴석 협곡의 V-train 등 계절별로 아름다운 전국 철길명소 10곳을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코레일은 지난해부터 동해남부선과 경춘선 ITX-청춘, 낙동강변 경부선 철길, 동해산타열차 등의 10개 랜선여행 영상을 공개해 85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코레일은 2008년부터 인문, 과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인플루언서를 명예기자로 위촉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철도를 알리는 소통 역할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명예기자와 협업해 철도 관련한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권영주 코레일 문화홍보처장은 “이번에 공개하는 VR랜선여행 중부내륙선 콘텐츠는 열차선로 방향전환과 속도 가, 감속 등 실제 열차를 운전하는 것처럼 실감나게 영상을 즐길 수 있다”며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이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고객과 꾸준히 소통하는 철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