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 출시 “설연휴 집에서 AI 노래방 즐기세요”
KT,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 출시 “설연휴 집에서 AI 노래방 즐기세요”
  • 한승주
  • 승인 2019.01.2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
사진=KT

[스마트경제] KT는 국내 노래방 점유율 1위 금영엔터테인먼트와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T의 인공지능 TV 기가지니를 이용해 노래방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말로 편하게 노래를 검색하고 부를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가정용 노래방 기기는 리모콘을 사용했던 것과 달리 목소리만으로도 쉽게 검색이 가능하다.

3만7000여개의 가요와 팝송이 오프라인 금영노래방과 동일하게 제공된다. 또 모든 곡에 대해 음계와 코드까지 표시된 ‘악보’ 기능을 지원해 어떤 곡이든 TV 화면으로 악보를 보면서 노래를 부를 수 있다.

기존 가정용 노래방에서 지원하지 않았던 신규기능도 선보인다. 기가지니 금영노래방에서는 남녀 키 전환, 음정(높낮이) 조정, 템포 조정, 디스코 리듬으로 전환 등 오프라인 노래방만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노래 일시정지와 간주점프, 마디점프 기능도 포함했다.

한편 설 연휴를 맞아 KT그룹에서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KT의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 및 웹툰 플랫폼 ‘케이툰’에서 콘텐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블라이스 1만원 이용권을 2월 한 달간 KT 멤버십 1000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다. 케이툰에서는 이용자의 많은 사랑을 받은 5개 작품을 엄선해 2월 1일부터 11일까지 할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작품별 무료 회차를 대폭 늘려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작품 전편을 감상할 수 있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 상무는 "기가기니의 금영노래방 서비스 출시로 가정에서의 여가문화가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AI 노래방 서비스를 통해 가족들이 많은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승주 기자 sjhan0108@dailysmar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