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이달 16일까지 2022학년도 상반기 2차 신입생 모집
서울사이버대, 이달 16일까지 2022학년도 상반기 2차 신입생 모집
  • 복현명
  • 승인 2022.02.1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2022학년도 상반기 2차 신입생 모집 마감을 오는 16일까지 실시한다. 

서울사이버대는 교육부에서 지금까지 원격대학, 사이버대를 평가한 세 차례 공식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명실공히 최고의 사이버대학교인 서울사이버대는 언택트 시대 최적화된 독보적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사이버대 중 가장 많은 신•편입생이 등록한 서울사이버대(2021년 정보공시 기준)는 교육부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돼 성인학습자 역량강화를 위한 ON-FLEX 기반의 교육 모델 구축, 빅데이터 플랫폼과 특성화 사업 인프라 구축, 국방융합학부 설치 등 특성화 프로그램의 구축을 바탕으로 지원사업에 선정, 양질의 원격교육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의 등록금은 일반대학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서 학생들의 부담이 적은 편이다.

수업료는 한 학기에 가장 많은 과목을 수강해도 140만원 정도이고 수강과목이 적은 경우는 100만원 대이다.

물론 이는 장학금을 제외한 금액으로서 입학장학, 일반장학 등 교내 장학혜택과 국가장학금을 받는다면 등록금 부담은 더욱더 줄어들게 된다.

특히 서울사이버대의 ‘커리어코칭센터’ SCU CC(Career coaching Center)는 학사학위 취득, 재교육, 신규 취업, 이•전직 등 재학생의 적성과 역량을 고려해 전문 커리어 코치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집중커리어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1단계(직업적성검사와 직업선호도 검사 L형), 2단계(커리어코칭상담), 3단계(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4단계(취업특강과 면접클리닉 참여), 5단계(실전 구직 활동) 등 단계별로 1:1 맞춤형 진로 상담을 지원한다. 개인별 이력과 희망 직무에 따라 서류전형부터 필기시험, 면접까지 최적화된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울사이버대는 더 나은 온라인 교육환경, 인프라 구축을 위해 실감형 콘텐츠 제작 시스템(VX, Virtual eXperience)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은 하나의 대상을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 실시간 전송을 통해 학습자가 여러 각도의 영상 중 하나를 직접 손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서울사이버대는 전세계 최초로 이 시스템을 이러닝 서비스에 도입하게 됐다.

학습자는 드래그와 스와이프 동작을 통해 직관적으로 즉시 원하는 각도의 영상 전환이 가능하며 별도로 설치해야하는 프로그램 없이 PC와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에서 동일한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서울사이버대의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학과는 통합건강관리전공, 회화•공예전공, 국방기술전공 등을 비롯해 사이버대 중 가장 많은 9개 단과대학(학부) 41개 학과(전공)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